무조건 팔리는 온라인 마케팅 기술 100 - 짧고 강렬한 숏폼으로 1,000% 매출이 터진 비밀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시리즈 3
마정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조건 팔리는 마케팅 기술 100 책이 매년 시리즈로 나오고 있다. 벌써 3번째 책이다. 이 시리즈는 인기가 높아 마케팅을 주제로 하는 글에 항상 등장한다. 첫 심리 마케팅과 그 다음 스토리 마케팅책에 이어 이번엔 온라인 마케팅이다. 마케팅은 좀더 전문적이고 많은 돈을 투자해야 하는 것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모바일 기계가 발전하고 인터넷 사용이 증가하면서 오프라인과 몇개의 매체에서만 했던 광고는 자연스럽게 온라인으로 넘어왔다. 수많은 광고가 다양한 매체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가운데 자신의 물건을 효과적으로 판매하려면 마케팅이 필요하다. 가장 먼저 소비자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앞에서 말한 심리 마케팅과 스토리 마케팅을 참고해도 좋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쉽게 재미있게 배워보자.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은 저렴한 가격으로 홍보할 수 있다는 점과 누구나 의지를 가지고 마케팅 할 수 있다는 낮은 진입장벽이 장점이다. 그렇다고 누구나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건 아니다. 오프라인 광고와 다른 점들을 인식하고 배움으로써 정확하게 소비자를 공략해야 한다. 길을 가다가 오프라인 상점들을 보면 오래되고 신경쓰지 않는 간판이나 홍보자료들을 볼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그런 곳은 정말 필요한 물건이 아니라면 선택하지 않게 된다. 마찬가지고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특히 온라인은 더욱 그렇다. 구글이 메인 로고를 계속 바꾸는 이유가 고객들이 똑같은 로고를 통해 지루함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이 책은 마케팅의 이론이나 역사를 다루지 않는다. 하지만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내용들과 왜 온라인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알려준다. 100가지 글을 통해 어떤 마케팅 기술과 방법들이 있는지 독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오프라인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들 또한 꼭 봐야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