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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로 월 매출 5,000만 원 만들기 - 부업으로 시작해 퇴사까지, 돈 버는 실전 가이드
김대영 지음 / 푸른향기 / 2024년 11월
평점 :
- 책은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부터 매출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한 사람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모든 내용이 들어있다.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려면 먼저 콘셉이 명확해야 한다. 어떤 고객층을 타켓으로 할지 페르소나를 구체적으로 저의하는 것 부터 해야한다. 그래야 상품 선정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중요한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성공한 스마트 스토어가 되기 위해선 원가율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곧 매출과 수익성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적정 원가율을 유지하면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해야 성공할 수 있다.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선정하는 것과 관련이 깊기 때문이다.- 위탁판매와 사입판매는 각각 장점과 단점이 분명한 판매 방식이다. 저자는 위탁판매를 먼저 시도해 보고 사입판매로 매출을 올리는 방향으로 진행하길 추천하고 있다. 재고 부담이 없는 위탁판매는 초보 창업자들에게 어울리는 방법이다. 하지만 마진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위탁판매를 통해 구매자들의 니즈를 확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 매출 상승은 상위 노출 검색에 달려 있다. SEO가이드는 검색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를 의미한다. 제품명과 상세 페이지에 주요 키워드를 적절하게 배치하고 고객 리뷰등을 이용하면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를 쌓을 수 있다. SEO를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상위노출은 자연스럽게 이루어 진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내 브랜드 만들기를 해야한다. 브랜드 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브랜드의 로고와 패키징 부터 상세페이지의 디자인 등을 통해 내 브랜드의 일관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 작은 디테일이 매출을 비롯한 큰 차이를 만든다. 그 중 인상깊었던 것이 오타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이다. 경쟁이 적은 검색어로 같은 상품들과의 다른 틈새를 노리는 전략이다. 정기적으로 내 상품의 키워드 및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 '경쟁에서 이기고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무조건 1개 이상의 '차별점'이 있어야 한다.' 스마트 스토어 창업은 철저한 준비와 전략이 성공을 좌우한다. 콘셉과 페르소나 설정에서 원가율 관리, 상위노출 SEO, 판매 방식 선택 등 체계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이런 모든 것들을 알려주는 이 책과 함께 시작해 보자. 디테일한 전략과 꾸준한 실행이 매출 상승의 열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