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북 두 번째 이야기
서은영 지음 / 시공사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나는 줄곧 온스타일 방송 매니아일 정도로 유행하는

패션 트랜드에 관심이 굉장히 많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아줌마이다.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매치할 수 없는 코디와 내 스타일은 그저 꿈과 현실을 드나들 때가 참 많다.

 

아이를 키우려면 무엇보다도 옷의 실용성과 재질을 따져보게 되니

가장 무난하고 가장 보편적으로 입는 옷은 트레이닝복이니 말이다.

무릎이 다 늘어날 정도로 입고 또 입은 트레이닝바지가 버릴 때 되서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해본다.

임신해서도 출산 후에도 빠지지 않는 살로 인해 빅사이즈로 거듭난 몸을 좀 더 가려보기 위해

계속 이런류의 옷들을 사게 되니 그것도 우스운 일이다.

 

더 황당하다고 생각하는 건 남편도 나에게 하는 말이지만, 내가 시청하는 방송과 나의 취향은

정말이지 패션에 많은 관심이 있는 한 여성으로써 제법 심취해서 이것저것 찾아본다는 것이다.

현실과는 동떨어진 이상만을 꿈꾸는 것만 같지만, 나에게는 정말 로망이기도 하다.

 

 

1편에서도 하나하나 스크랩하지 못할 아깝기도 중요하기도 한 자료들을 고이 모셔두면서

혼자서 뿌듯해하며, 조금씩 아껴보며 책을 읽었었다.

두번째 이야기가 나왔다는 설레임에 가슴 두근거리며 내 감성의 문을 두드리기 시작했다.

좀 더 이전 이야기보다 더 이야깃거리가 많아 패션에 대한 재미와 서영은씨의 스타일 스토리을 좀 더

독자와 가까이 이야기 나누는 거 같아 공감을 많이 이끈거 같다.

그래서인지 개인적으로도 더 두번째 이야기가 더 끌리는 건 바로 이런 이유에서이다.

 

이론적인 설명보다도 더 큰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 읽는 내내 빨리 읽혀지는

그 시간마저도 너무 아까왔으니 말이다.

꼭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만 찾아보게 되는 이야기라기보다는

여자라면 꿈꾸는 이상의 잣대를 참 맛있게 쓴 책이라 생각한다.

 

읽는내내 내가 한아이의 엄마라는 생각도 아내라는 생각도 잠시 접어두고서

세상을 향해 고개들고 호흡하는 나자신으로 돌아가 행복한 시간을 보낸 기분이다.

설령 내가 아줌마라해도 이 열정만큼 내 자신에게 당당해지고

조금은 편안한 룩보다도 더 세심하게 신경써보고 싶은 부분이 많기에 조금씩 노력해보고 싶어진다.

아줌마도 패션을 알고 패션을 추구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현실적으로 따르겠지만, 꿈이 있으면 그것도 못할 건 없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