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원 니시키 씨의 행방
이케이도 준 지음, 민경욱 옮김 / Media2.0(미디어 2.0)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은행원 니시키씨의 행방을 찾아나서는 긴박한 상황이

약간은 짙은 색채로 표현된 책의 표지에서

뭔가 쫓긴다는 불안감 보다도 핏기없는 얼굴이

잔득 우울해보이는 모습에서 긴장감이 밀려왔다.

그래서인지 단순한 행방을 찾아나서는 것일 거란 내 생각보다는

더 미스테리한 요소가 숨겨져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10장의 구성으로 각 장에서 다뤄지는 스토리들이 묘하게도

단편적으로 구성되어져 있음에도 이야기가 끊어지는 듯한 느낌없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도 각 장의 인물들이 다르다는 것 또한 신선한 매력이 있었다.

한 장 한 장 이어나가는 사건의 연관성을 내 생각을 뛰어넘는다.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각 장에서 또한 중점적으로 다뤄지는 사건들이

묘하게도 스토리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이끈다.

니시키의 실종이라는 큰 축을 잃어버리지 않으면서도 단편적인 구성 안에서

각기 보여지는 스토리의 장단이 정말 흥미진지하다.

 

실적에 열망하는 후루카의 모습에서 우리 사회의 은행의 뒷모습을

냉소적으로 바라보면서 꽤 씁쓸함을 느꼈다.

처음부터 심상치 않음을 짐작하게 되었다.

그 안에서 숨어있는 괴물의 모습은 충격적이긴 했지만, 실제 근무의 경험이 있는

저자에게 신뢰함으로써 작품에 완전 몰입할 수 있었다.

처음에는 은행원들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듯하였지만,

이야기의 실체는 이것이 아니었음을 금방 깨닫게 된다.

 

조금은 섬뜻하기도 한 괴물의 모습은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하는 동시에

다양하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각 속에서 그들 하나하나의 삶의 모습들을 관찰하면서

읽는 재미 또한 책의 전반적인 스토리를 감칠맛나게 해주는 요소들이 참 매력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