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부터 행복해지겠습니다 - 긍정 확언 습관 좋은 습관 시리즈 33
신여윤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에게 가장 필요로 하는

긍정 확언의 힘을 이 책 속에서 온전히 배워보게 된다.

평소의 내 말습관을 되새겨보면서

아이에게 미칠 긍정적인 영향에 대한 기대감으로

관계 회복에 대한 좋은 마음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먼저 긍정 확언 마음 선언문으로 스스로 다짐하고 선포하며

좋은 기운을 가지고서 책의 목차를 따라 읽어보았다.

우리를 둘러싼 공기의 중요성을 평소에는 잘 모르듯,

사건이 나고 이슈가 되어야 소중함을 생각합니다.

‘아, 그저 아이가 숨 쉬고 곁에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구나’라고 생각했으면 합니다.

부모로서 가장 큰 의무와 소명은 사랑입니다.

사랑은 온전히 아이를 믿고 기다릴 때 돌아온다는 것, 잊어서는 안 됩니다.

p41

작년부터 큰아이와 부딪힘이 심해지면서

부모로서의 자존심이 꺾이지 않으려고 더 강압적으로 권위적으로

나를 세워갔었는데 오히려 아이와 관계만 더 나빠졌다.

팽팽한 긴장관계는 오래 되었고

그 안에서 따뜻한 사랑의 공기가 소멸되어 가는 걸 보면서

다시 회복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분명한 생각이 들었다.

믿고 기다리는 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기에

가장 근본이 되는 사랑의 뿌리를 심는 마음으로

아이를 바라볼 수 있는 여유가 내 안에 필요하다란 생각을 해본다.

가장 큰 의무와 소명이 사랑이니까 말이다.

지나치게 자녀에 대해 걱정이 많고 자녀와의 관계가 힘들다 싶다면

혹시 나의 과한 욕심이나 비교 때문은 아닌지 곰곰이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부모가 걱정을 1만큼 하면 자녀는 100만큼 걱정한다고 합니다.

그저 존재함에 감사하고, 안녕과 무탈함에 감사했으면 합니다.

p92

문제를 두고 너무 깊이 생각하다보면

좋은 결론에 다다르기보다 부정적인 생각들이 더 깊이 파고 들때가 많았다.

걱정과 염려에 빠지면 다다르는 결론들이 좋지 않기에

좋은 생각으로의 환기는 다시 감사를 회복하는 것인 줄 안다.

오늘 하루도 무탈하게 지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아이와 내가 건강히 마음먹고 살아가는 것이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로 하는 생각과 말이 아닌가싶다.

상황과 형편이 좋지 않더라도

그 안에서 감사할 것들을 발견할 수 있는 안목과

그것을 바라보려는 시선으로 매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바란다.

긍정 확언으로 더 건강하게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불통으로 이어진 관계를 연결하기 위해

좀 더 유연하고 부드러운 말과 행동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서로 주고 받는 관계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