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샤라 휠러와 키스했다
케이시 매퀴스턴 지음, 백지선 옮김 / 시공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서 최고의 인기녀에게 갑작스러운 키스를 받게 된다면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까.

나름의 깜찍한 고백쯤으로 생각한다면

이 책은 굉장히 달콤 스윗한 로맨스 소설이 될테지만,

사실 그렇게 뻔한 이유가 아닌 숨겨진 비밀이 있다.

학교장인 아빠를 두고 뭐하나 남부러울 것 없는 인기녀 샤라 휠러.

그녀에게 키스를 받게 된 사람이 꽤 여러명인데

이렇다면 해석이 달라진다.

완벽하리만큼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 샤라의

끔찍한 속마음과 진짜 모습은 따로 있었는데..

평소 라이벌 관계였던 샤라와 클로이.

왜 하필 클로이에게 졸업을 한 달 남겨두고

장난같아 보이면서도 바보같은 짓을 한 걸까.

그러고 갑자기 행방을 숨긴 샤라를 찾는 과정에서

얽히게 된 이들 역시 그녀에게서 키스를 받았다고 말한다.

클로이, 스미스, 로리 이 세 사람은 종적을 숨긴 샤라 휠러를 찾기 위해

그녀가 숨겨둔 비밀 편지를 단서 삼아 고군분투하게 된다.

그녀를 추적해 나가다보면 더 흥미로운 점을 발견하게 된다.

보수적인 윌로그로브의 숨겨진 실상에 대한 내부 고발과

성수자들의 삶과 고민들이 하나 둘 수면 위로 떠오른다.

샤라 역시 자신의 생태 안에

이들을 끌어들여 의도였든 아니든 간에

자신의 속내를 표출하고 싶었던 것인지도 모르겠다.

혼란스러운 정체성과 현실의 검열 사이에서

많이 휘청거렸을 샤라를 생각해보면

화려함 뒤에 숨겨진 베일에 감춰진 모습이 안타깝기도 하다.

어쩌면 분명한 의도를 두고 그녀는

이들을 움직이게 했던 것이겠지만

이 과정에서 아이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용기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꽤 깜찍하고 도발적인 표지에 끌려

단순한 로맨틱 코미디소설로 착각할지도 모르겠지만

꽤 흥미로운 미스터리소설에 가까운 책이라 재밌게 읽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어릴 때 나는 내가 여성스러운 걸 싫어하는 줄로만 알았어.

하지만 자라면서 보니 여성스러운 걸 좋아하긴 하지만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 사람들이 날 여자로

생각하는 게 너무 싫은 거였어. 왜냐면 나는 내가 여자가 아니라는 걸 진작부터 알았거든.

그렇다면 나는 남자인 걸까? 남자도 여성스러울 수 있으니까.

하지만 아무리 봐도 나는 다른 남자애들과는 달랐어.

나는 여자도 아니고 남자도 아니었던 거야. 누가 네 이름을 부르면 답은 하지만

너랑은 안 맞는 느낌이 든다면 그건 그 이름으로 불리는 네가 진짜 네가 아니기 때문이야.”

p243

“인생을 더 쉽게 살게 해주는 일을 한게 잘못이야?

사랑받고 인정받고 특별해지고 싶은 게 나빠?

너희들도 학교가 세상의 전부인 줄 알고 그 세상이 자신을 중심으로 돌아가길 바라지 않아?

부모들도 우리가 그렇게 되길 바라고 말이야.

경험자로서 말하는데 선망의 대상으로 살면 아주 편해.

적어도 그 위치에서는 누구도 나한테 상처를 입힐 수 없거든.”

p3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