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라! 편의점 사회 교과서 1 : 경제편 - 초등 사회 용어&개념 따라잡기 학습만화 ㅣ 와라! 편의점 사회 교과서 1
강현 글, 한이 그림, 김연희 감수, 지강민 원작 / 나너우리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와라! 편의점>이 드디어~~~!!!
교과서와 접목해서 출시되었어요.
그동안 이렇게 인기있는 캐릭터가 왜 학습만화로 안 나오는지 의아해했는데, 드디어 나오고 말았네요.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가 학습만화로 나오면 좋은 이유는 바로 친밀감 때문입니다.
친밀감이 있기 때문에 구지 말하지 않아도 이 책을 읽을 것이고, 그러면 책에 실린 내용도 알 수 있기 때문이죠.
부모가 자녀에게 학습만화를 권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거부감없이 책을 읽고, 그 속에 담긴 학습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는 데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만화라는 점이 아이들의 거부감이 없애고,
거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오면 자녀가 스스로 책을 보게 됩니다.
이 책에선 표지부터 아이들에게 친숙한 <와라! 편의점>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사회'교과서를 배울 수 있는데요.
1권에서는 '사회'의 여러부분 중에서 경제를 배우게 됩니다.
'사회'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배우는데요,
처음엔 주변인 고장부터 시작해서 차츰 넓혀가서 4학년엔 정치를 배우게 됩니다.
5학년은 한국사를 배우고요, 6학년은 경제를 배우게 됩니다.
《와라! 편의점 사회교과서 1》은 6학년에 배우게 되는 경제를 쉽게 익힐 수 있어요.
학생들이 '사회'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암기가 많아서일 것입니다.
어려운 한자어인 용어와 개념을 전부다 외울려고 하다보니 골치아픈 과목이 되는 것이죠.
《와라! 편의점 사회교과서 1》에서는 어려운 용어와 개념을 쉽게 풀이해 놓았습니다.
사회 교과서에 실린 용어를 모두 소개하고 그 용어의 개념을 만화로 풀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1장 경제활동, 2장 생산활동, 3장 소득, 4장 소비자의 차례대로 만화를 읽으면 차례의 내용이 이해가 됩니다.
거기에 '사회교과서 플러스'로 우리나라 경제이야기가 나와요.
교과서에서 배우기만 한 사회는 죽은 이야기죠.
그렇기 때문에 현재생활에 접목시켜 생생한 사회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와라! 편의점 사회교과서 1》을 읽으면서 쉽게 풀어서 정확히 이해하고 지식을 넓혀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