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온라인 홍보비법 - 온라인 홍보 달인 고영창의
고영창 지음 / 비즈니스플러스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온라인 홍보에 대한 비법이 들어 있는 책 한권 소개해 드립니다.

인터넷 분야 최장기 스테디셀러 '10억짜리 홍보비법'의 저자인 고영창님이 알려주는 온라인 홍보. 저자는 온라인 홍보의 마이다스 손이라 불리는 분이세요. 2년만에 네오피아(저자의 개인 홈페이지)에 실린 ~엽기적인 그녀~가 영화로 상영되고, 2년만에 맨손 홍보로 네오피아 홈페이지 회원 20만명을 확보했어요. 2년 동안 트위터 팔로워가 13만명이며 20여개 이상의 까페를 운영하고 있는 고수 중의 고수이십니다. 그 분이 쓰신 책이라니 엄청 기대가 되네요.

 

전체 4장으로 된 이 책은 1장에선 자신의 이야기를, 2장에는 홍보의 기초를 알려줍니다. 매출 200% 컨셉 만들기와 모방잘 하는 방법, 홍보의 달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줘요. 3장엔 고객을 끌어들이는 이벤트 전략과 절대 망하지 않는 소핑몰 성공 비결, 톡톡 튀는 다양한 홍보방법과 팁을 소개합니다. 4장에는 한분야의 전문가로 성공하는 법과 제휴마케팅,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홍보방법을 설명합니다. 부록으로 블로그 활성화 시키는 방법까지 적혀 있네요.

정말 알짜배기 홍보전략만 담은 <돈버는 온라인 홍보비법>

가치와 아이디어를 부여해 같은 아이템이라도 차별성을 둔 사진의 경우.

이렇게 실제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가 쉽습니다.

요렇게 소제목이 끝나면 '포인트'로 내용을 한번 정리하고, 박스엔 더 자세한 내용을 곁들였어요.

많은 쇼핑몰에서 하고 있는 이벤트 역시 차별화를 두라고 합니다.

이벤트를 하면 공짜선물이라는 인식보다 꼭 있었으면 하는 가치가 느껴지는 선물을 줘야 하며, 적립금이나 포인트, 할인권 등을 통해 주기적으로 경품을 바꿔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100% 무료증정 이벤트, 무료체험 이벤트/체험후기 이벤트, 샘플증정 이벤트, 회원정보 수정 이벤트, 네이트온/카카오톡 등록 이벤트, 국가적인 행사 응원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스크랩 이벤트'를 보여줍니다. 이런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했으나 네티즌들이 많이 찾아오지 않을 때 어떻해야 할까요? 그럴땐 경품이나 이벤트 정보만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홈페이지나 까페를 활용합니다. 그리고 글을 쓸 때 제목에는 자신의 쇼핑몰과 관련된 핵심키워드가 들어가야 검색이 됩니다. 그리고 이벤트를 보도자료 형태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메일을 통해 쇼핑몰에 방문하지 않는 회원이라도 이벤트 소식을 접할 수 있게 해 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이 책에는 택배박스 하나에도 팁을 줍니다. 택배안에 들어 있는 쪽지로 고객의 감동을 주는 방법도 설명하네요.

어떤 곳이든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된다면 성공하는 것은 따놓은 당상이겠죠.

그렇기에 많이 알기 보다 하나를 깊이 아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어느 하나 빼놓지 않고, 빼먹지 않고 다 사용되는 <돈버는 온라인 홍보비법>

책 뒷표지에 나온 글로 마지막을 대신합니다.


10억짜리 생각!

 

★ 가난한 쇼핑몰은 기능에 중점을 두고

    부자 쇼핑몰은 컨셉에 중점을 둔다

★ 운영자가 상품을 자랑하면 광고가 되고

    고객이 상품을 자랑하면 정보가 된다.

온라인 광고를 성공하려면

    '내가 하고 싶은 날' 하는 것이 아니고

    '고객이 오고 싶은 날' 해야 한다.

하수는 새로운 홍보방법만 찾고

    고수는 나만의 홍보방법을 만들어 간다.

여러 가지 장점을 홍보하기 보다

    가장 최고의 장점 하나를 선택하여 집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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