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국수 - 한 권으로 끝내는 대한민국 대표 국수 요리 나의 첫 번째 요리 선생님
김정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매일 먹는 밥이 지겨울 때면 찾는 음식은??? 바로 국수죠.

저희도 아이가 방학이라 매일 세끼를 집에서 먹는데요, 어떤 날은 정말 밥이 지겨울 때가 있어요. 그럴때 국수를 먹으면 너무 좋은 한끼 식사가 되죠.

그런데 국수는 국물 내기가 쉽지 않고, 매번 잔치국수, 칼국수, 스파게티 정도만 하는지라 아이가 쉽게 질려하더라고요.

이 책에는 면요리가 아주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볶음국수 장에는 14가지가,

뜨거운 국수 장에는 22가지가,

찬 국수 장에는 21가지, 총 57가지 국수요리를 소개합니다.

<쉬운 국수> 1장에는 국수의 기본을 알려주는데요,

국수의 종류와 삶는 방법, 국수조리도구와 보관 용기, 요리하기 위한 계량도구와 계랑법이 나옵니다.

그리고 국수에서 제일 중요한 국물 내는 비법을 보여주네요.

특히 천연 재료만 사용해 가장 기본이 되는 맛을 우려낸 뒤 여기에 더하는 양념이나 재료를 달리해서 각기 다른 국수 요리를 완성시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다시마국물, 멸치다시마국물도 자세히 설명하고,

가쓰오부시국물, 조개국물, 해물국물, 채소국물, 쇠고기국물, 닭고기국물도 알려줍니다.

국수에도 반찬에도 다양하게 사용하는 시판 양념과 요리를 보여줘요.

 

지금처럼 찬바람이 불 땐 뜨끈한 국물이 땡기잖아요.

뜨끈하고 얼큰한 '고추장칼국수'입니다.

전체 2쪽에 걸쳐서 보여주는데요, 어떤 면이 사용하고 삶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첫 부분에 적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재료와 만들기 순서가 나옵니다.

준비할 재료와 분량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했으니 꼭 확인하고 요리하세요.

국수마다 삶는 시간이 다르고, 같은 종류의 국수라도 볶아서 만드는지 뜨거운 국물에 넣고 끓이는지에 따라 삶는 시간이 다릅니다. 요리 이름 앞에 적힌 시간을 확인해서 삶도록 합니다.

재료를 어떻게 손질하고 어떻게 조리하는지 핵심적인 내용을알 수 있는 과정 사진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만의 노하우를 적어 놓는 메모란이 있어요.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하더라도 요리하는 사람에 따라, 또 환경에 따라 조리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만의 맛내기 비법이 생기기도 하고, 수정하거나 보완할 점이 떠오르기도 하죠. 이럴때 '적어두기'란에 적어두시면 간편하답니다.

요리를 쉽게 해주는 '친절한 요리팁/을 확인하면 더욱 맛있는 국수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쉬운 국수> 보고 국수 만들어서 먹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