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인 줄도 모르고 놓쳐버린 것들 - 지금 당장 행복해지는 100가지 방법
에이미 스펜서 지음, 박상은 옮김 / 예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제목처럼 행복인 줄도 모르고 놓쳐버린 것들이 몇개나 되세요? 

이 책을 보면 지금 당장 행복해지는 100가지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행복이라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지 마세요.

지금 우리가 행복해지고자 한다면 지금 당장 행복해질 수 있어요.

어렵지 않습니다. 삶을 바꿀 필요도 없고요.

그냥 삶에 대한 우리의 관점만 밖면 됩니다.

우리는 현재의 삶으로도 얼마든지 '좋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보다 긍정적인 면을 보면 우리 주위에 숨어 있는 행복을 찾을 수 있답니다.

어떤 일에 대한 우리의 체험과 주관적인 느낌이 행복의 정도를 결정합니다.

살면서 단 한 번도 고통을 느껴본 적이 없는 사람은 손가락이 바늘에 살짝만 찔려도 아픕니다.

그러나 출산의 고통을 경험한 여인에게 그 정도의 고통은 코웃음밖에 안 나오지요.

힘든 시간은 상대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살면서 경험한 온갖 것들을 바람직한 경험으로 바꿀 수 있을 때

우리 주변의 단 한 가지도 바꾸지 않고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인생의 밝은 면을 보는 것은 우리에게 일어나는 나쁜 일들을 가볍게 여기는 게 아니라

각각의 사왕에서 우리의 시각을 가장 좋은 방식으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고 늘 긍정적인 생각만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예요.

인간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배우자와의 관계까 늘 유쾌하지만은 않지만 두 사람이 함께해온 세월이 이를 긍정적인 경험으로 만들어줍니다.

이런 경험들에서 가치와 즐거움을 찾아내는 것이 바로 행복한 삶이냐 아니냐의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행복에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 책은 긍정적인 면을 발견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힘든 상황에서 우리의 시각을 바꿔줄 100가지 방법이 바로 이 책에 있어요.

더이상 자신에게 못되게 굴지 말고, 아무것도 안 하는 것보다 뭐라도 하는 게 나으며, 지금이 아니면 언젠가는 결코 오지 않습니다.

하루에 10분만이라도 꿈꾸는 삶을 살며, 할 수 없는 일에는 등을 돌리며, 계획은 언제라도 불태워버릴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마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당신답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당신 자신뿐임을 기억하며, 내 앞의 시험지에만 시선을 고정하세요.

어떤 일이든 하고 있다는 그 자체가 중요하며, 사물을 볼 때 늘 그 안에 깃든 아름다움을 보며, 지금 일어나는 모든 일이 당신에게 주는 선물이라 생각하세요.

 

100가지 우리의 삶을 바꿔 줄 주옥같은 방법들이 담겨 있는 이 책,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