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세계에서 살아남기 3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5
김정욱 지음, 한현동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 영화 모르시는 분들 없으시죠???

2007년도에 처음 등장해서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스토리와 그래픽을 보여줬던 <트랜스포머>

이 영화를 처음 볼 때 차가 변신해서 로봇이 되는 장면이 어찌나 실감나고 대단했던지요.

특히 남자 아이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더랬죠.

(2개 사진 출처 : http://movie.naver.com/movie/bi/mi/photoView.nhn?code=61521&imageNid=6117342 )

 

관련 상품들도 속속히 나와서 부모들의 지갑을 무지하게 털었고요.

저희 아들 또한 마찬가지였답니다.

<트랜스포머 1>이 나오고, 그 이후에 2, 3가 나오면서 조금은 식상해졌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아이들에겐 더없는 상상의 세계를 펼치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이런 로봇, 아직까지 상상에서만 존재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로봇은 특히 전쟁때 많이 쓰인다고 하네요.

위험한 폭발물과 지뢰를 제거하는 곳에 로봇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경계 전투 로봇인 '이지스 로봇'은 야간 컬러 카메라와 열영상 장비를 이용해 24시간 쉬지 않고 경계 근무를 설 수 있고, 침입자가 발생했을 경우에 로봇에 내장된 컴퓨터를 이용해 정확한 거리를 계산해 사격하기 때문에 100%에 가까운 명중률을 자랑한대요.

와~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대단한 군사 로봇이 있다니~~~ 정말 놀랐답니다.

 

그뿐만이 아니예요.

무인 정찰기 역시 발전을 거듭했습니다.

초반에는 정보 수집 기능만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고, 오랜 시간동안 비행할 수 있어서 수천 킬로미터를 날아가 정찰하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태권 V, 매트릭스, 에어리언'에 나오는 로봇들은 사람이 탑승해서 조종하는 로봇들입니다.

이런 로봇들은 조종자의 시각에서 로봇을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로봇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어요.

실제로도 2족/4족/다족 보행 로봇, 자동차형 로봇이 개발되고 있대요.

 

영화 '아이언맨'에서 주인공이 파워 슈트를 입고 악당을 물리치는장면 아시죠?

현실에서도 영화만큼의 위력은 아니지만 비슷한 로봇 슈트가 있습니다.

로봇 슈트는 입는 것만으로 힘을 극대화할 수 있는 근력 보조 로봇이예요.

이런 로봇 슈트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이나 장애인들의 보행을 돕고, 힘들고 위험한 일을 덜어주며, 군사적 목적을 수행하는 병사들의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또 어떤 로봇들이 나와서 우리를 놀라게 할 지 정말 기대되네요.

 

이런 로봇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인공의 모험으로 함께 풀어나가는 <로봇 세계에서 살아남기>

로봇의 과학적 원리도 탐구하고, 지오와 함께 사람들을 구출하러 고고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