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 상상력 키우기 수학뇌를 키워 주는 입체왕 2
다카하마 마사노부 & 히라스가 노부히로 지음, 최종호 옮김,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진선출판사, [진선아이]에서 정말 괜찮은 책이 나왔습니다.

어찌보면 문제집이지만, 딱딱한 문제풀이 형식이 아니라서 놀이북 같은 개념입니다.

초등 전학년용이라 형제, 자매, 남매가 함께 해서 더욱 좋은 책이죠.

<수학뇌를 키워주는 입체왕 시리즈>는 '① 기초 다지기 → ② 상상력 키우기 → ③ 즐거운 전개도'의 3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① 기초 다지기는 손으로 만든 블록으로 입체도형을 놀이 삼아 재미있게 접하면서 도형의 기초를 익힐 수 있어요. 

② 상상력 키우기는 은색 블록과 입체 관찰 장치로 문제를 해결하면서 사고력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③ 즐거운 전개도는 전개도를 오리고 접어 다양한 입체를 만드는 학습을 통해 공간지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2번째 책인 '상상력 키우기'를 소개합니다.

빨간색 화살표에 나타난 부분이 이 책의 큰 특징입니다.

바로 뜯어서 만들 수 있는 블럭이예요.

부록은 총 4쪽인데, 1, 2쪽은 블록이고, 3쪽은 블록을 보관하는 상자, 4쪽은 입체를 여러 방향에서 관찰할 때 쓰는 관찰 장치입니다.

 다양한 문제를 부록에서 만든 블록으로 직접 만지면서 풀 수 있습니다.

총 80개의 문제로 단면의 모양 그리기, 구멍 속으로 보이는 입체 찾기, 보이는 면의 개수 세기, 각 방향의 면 개수 세기, 평면도형에 블록 얹기, 큐브와 큐브 합체하기, 'ㄷ'과 'ㄷ' 딱 붙이기, 검은 면과 흰 면의 개수 세기 등입니다.

직접 만든 블록을 활용해 문제를 풀면서 사고력도 함께 기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입체를 인식하는 능력과 입체를 평면화하는 능력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머릿속에 떠올린 입체를 여러 방향에서 바라보는 다각도로 보는 능력, 필요에 따라 복잡한 입체의 특정 부분만 골라서 보는 선택적으로 보는 능력, 머릿속에 떠올린 입체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입체를 움직이는 능력, 입체의 잘라낸 면을 상상하는 단면도 상상력, 일정한 위치에서 입체가 보이는 모양을 상상하는 투영도 상상력, 입체의 펼친 모양을 상상하는 전개도 상상력, 입체의 겨냥도를 상상하는 겨냥도 상상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겨울방학 때, 아이의 수학뇌를 키워주는 <입체왕 ② 상상력 키우기>로 놀아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