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 삶의 방식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법
크리스 길아보 지음, 강혜구.김희정 옮김 / 명진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단돈 100달러로 성공할 수 있을까요?

100달러라면 우리나라 돈으로 1100X100=110,000원이 좀 안 됩니다.

정말 이렇게 적은 돈으로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고 성공할수 있는지 솔직히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하지만 저자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같은 현실에선 말이죠.

저자 크리스 길아보는 '기존의 조직이나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생존하는 법',

즉 자신의 일자리를 스스로 만드는 법을 전 세계인에게 전파하고 있는 가치 혁신가입니다.

그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여러 사업을 성공시켰고, 그렇게 번 돈으로 모험을 즐기거나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었습니다.

저자는 175개국이 넘는 나라를 돌며 자신처럼 100달러나 그 이하의 소자본을 들여 창업하고,

연간 5만 달러 이상의 소득을 내는 개인 사업가들을 만나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전화와 스카이프 화상 통화, 이메일을 등을 이용해 100명이 넘는 사람들을 인터뷰했어요.

그리고 4000쪽이 넘는 엄청난 양의 인터뷰 자료를 분석해 그 가운데 가장 중요한 교훈들을 정리했답니다.

100달러로 시작하는 사람들은 엄청난 사업가거나 모험가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오히려 나이가 들 때까지도 자기 사업을 할 생각이 없었던 사람들이예요.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갑작스레 회사에서 잘린 뒤 어쩔 수 없이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선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 난 평범해서, 난 너무 소심해서 못할거야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이 책에 나온 사람들도 독자들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개인의 가치도 획득할 수 있는 일자리를 여러분 스스로 만들어 보세요.

가치란 사람이 어떤 유용한 것을 만들어 세상과 공유할 때 발생하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좋은 일자리'를 만들었다는 것은, 새로운 가치를 창조했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는 것을 몰두하는 과정에서 특별한 성취감과 능력을 얻습니다.

여기에 열정을 더하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창조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로부터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는 이것을 '마이크로 비즈니스 혁명'이라고 부릅니다.

마이크로 비즈니스 혁명이란 사람들이 전통적인 직업 선택과 업무 분류에 과감히 도전하는 것,

그리고 자신만의 개성으로 새로운 일을 찾고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좋은 일자리, 행복을 주는 직업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1장에는 마이크로 비즈니스 혁명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여러 사례들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장은 실제로 이런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사업 계획서 작성,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비법, 홍보, 자금 부족할 때의 방법 등을 알려줍니다.

3장에는 성장을 위한 전략과 프랜차이즈 사업의 허와 실, 사업을 너무 크게 키우면 안 되는 이유, 실패와 좌절을 견디는 법을 말합니다.

부록으로 100달러로 성공한 사람들과 한국의 소액 창업 정보를 실었습니다.

특히 미국인 저자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우리나라와 사정이 달라서 어떻게 돌파해야하나 싶은 사람들을 위해

창업 지원 공공 기관, 여성 창업 지원 기관, 장애인 창업 지원 기관, 창업 보육 센터 지원 기관, 창업 자금 지원 및 크라우드 펀딩 기관/단체를

기관명, 지원 내용, 인터넷 주소 및 연락처로 상세히 알려줍니다.

혹시 도움 받고 싶은 분들은 이 책에서 알려주는 기관에 전화하거나 인터넷 주소를 방문하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제 돈이 없어서, 내가 소심해서라고 하기보다는,

일단 열정을 가지고 아이템을 선정해서 가치를 창출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