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발명왕 4 - 8가지 발명의 법칙 내일은 발명왕 4
곰돌이 co.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황성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 시리즈 중에 최근에 나온 <내일은 발명왕>입니다.

이제 4권이 나왔으니깐요.

처음 <내일은 발명왕>을 접했을 땐 마침 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의탐구대회'를 하고 있었던터라 아주 자세히 읽어보았습니다.

만화라서 조금은 가볍게 보았던 <내일은 발명왕>을 꼼꼼히 읽어보니 생활 속에서 불편한 것들을 개선시키는 것이 바로 발명임을 깨달을 수 있었어요.

말풍선만, 스토리만 따라 읽지 말고, 다시 한번 곰곰히 생각하면서 읽어보니 <내일은 발명왕>의 또다른 가치를 발견했습니다.

<내일은 발명왕 ④>는 나래초 발명반과 연습 대결을 치르러 온 고수초 발명반의 발명 대결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온유한과 한대범, 장재주, 한아름은 고수초 발명반 B반이예요.

발명 초짜인 온유한과 발명 그 자체를 좋아하는 한대범, 무엇이든 잘 만드는 장재주, 정리를 잘하고 꿰뚫어보는 지략가 한아름이 뭉쳐서 나래초 발명반과 대결을 펼치는데요

그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그 대결을 보러 온 사람들도 이천명이 넘고, 심사위원 평가점수 40%에 실시간 온라인 투표 60%를 합산해서 승패를 가른대요.

이건 뭐 연습대결이 아니라 완전 전국대회 수준인데요?

연습시합은 1대 1 대결로 1, 2대결과 3,4대결이 각각 세 시간씩, 동시에 치뤄지고, 경기가 시작되면 같은 팀끼리 상의할 수 없으며 대결장을 나갈 수도 없답니다. 즉, 모든 것을 혼자 해결해야 하죠. 두 시간 동안 개별적으로 발명을 한 후 남은 한 시간 동안 발표와 질의 응답이 진행됩니다. 각 대결은 총 100점 만점이죠. 현장 심사 위원들의 평가 항목은 창의 탐구성, 주제와의 연관성, 실용성, 경제성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글로 보면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재미있는 만화가 있어서 글이 쉽게 읽혀집니다.

게다가 '발명키트'가 있어서 더욱 재미나고요.

 앞으로 펼쳐질 발명 대결이 더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