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쇼핑 - 대한민국 대표 유통전문기자 김기환이 밝히는 절대 후회 없는 구매 전략법!
김기환 지음 / 김영사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솔직히 물건사고 100% 만족한 적 있으신가요?

전 그런 적 별로, 아니 거의 없었어요.

그렇다고 전부 엄청 후회한 건 아니지만, 정도에 따라 아쉬움이 남았죠.

지금도 우리 동네에 폐업정리로 속옷가게가 싸게 팔고 있어요.

그곳에 들어가서 당장 필요하지 않는 제 타이즈와 신랑 런닝을 샀어요.

가격으로는 8000원이지만, 타이즈는 집에 와서 입어보니 좀 그렇더라고요.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려고 갔는데, 안된다고 하네요.

상품에 하자가 없기 때문이고, 지금 파는 제품은 '교환, 환불X'라고 적었기 때문이래요.

저도 보긴 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져갔거든요. 그런데 역시나였어요.

이렇게 저처럼 싸다고 생각지도 못한 물건을 구매한 경험 많으실 거예요.

이런 바보같은 소비를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요?

  

대한민국 대표 유통전문기자 김기환이 알려주는 절대 후회없는 구매 전략법을 담은 <완벽한 쇼핑>이 나왔습니다. 

어떤 물건을 살 것인지 결정하고 지갑을 여는 소비의 주체는 소비자입니다.

하지만 유통업체나 제조업체가 만들어내는 '가상의 소비욕망'이, 업체의 이득을 얻기 위해 '왜곡된 소비정보'가 더 큰 힘을 발휘해서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어요.

소비자가 '주체'가 되려면 정보가 많아야 합니다.

소비의 주체로 다양한 정보를 확보한다면 자신의 소비욕구가 진짜 나의 것인지, 아니면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진 것인지 알 수 있대요.

9장으로 구분된 <완벽한 쇼핑>에는,

'백화점 쇼핑의 노하우, 온라인 및 TV홈쇼핑의 상술, 명품쇼핑, 덤 마케팅의 정체, 육아용품 시장의 불편한 진실, 식료품 믿고 사기 노하우, 알뜰한 취미생활 노하우, 현명한 미용용품 고르는 방법, 추천할 만한 각종 살림살이 구입처'를 알려줍니다.

내용마다 어느 하나 빼먹을 게 없는 <완벽한 쇼핑>.

특히 전 대형마트의 덤 마케팅이 궁금하더라고요.

세상에는 공짜가 없습니다. 식품회사들이 제품을 끼워 팔 때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죠.

우유처럼 신선식품의 경우에는 유효기한에 한 가지 비밀이 숨어있대요.

보통 시중에서 판매하는 우유의 유효기한은 7~8일 정도, 180ml짜리를 하나 끼워주면 유효기한은 5일로 줄어요.

만약 180ml짜리를 두 개 준다면 유효기한이 4일 정도만 남게 됩니다.

신선식품은 유효기한이 짧을수록 구매기피 대상이 되기 때문에 덤 마케팅을 벌이는 거래요.

아니면 비인기 상품의 재고떨이 형식으로 포장되기도 하고요.

똑똑한 소비자라면 공짜 마케팅에 흔들리지 말고 '기업들이 왜 더 줄까?', '진짜 우리 집에 필요한 걸까?'를 한번 생각해 봐야합니다.

이런 도움되는 내용 외에도 'Tip 김기자에게 물어봐!' 박스엔 더욱 요긴한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바로바로 필요한 정보들이죠.

그리고 요즘 많이들 마시는 비타민 음료의 허와 실도 Q & A로 밝혀줍니다.

영화관람, 아웃도어, 중고자동차도 소개해 주고요, 유기농 우유와 유통기한 지난 두부, 반값 아이스크림의 진실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정말 궁금하고 많이 소비하는 것들을 콕콕 집어서 적어놓았어요.

 

오늘 무엇을 사셨나요?

그 물건 또는 서비스에 만족하시나요?

매일매일 무언가를 소비하는 시대에, 똑똑하고 현명한 소비자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