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7 : 뜻밖의 증거 - 과학 심리 추리 동화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7
황문숙 지음, 김이랑 그림, 정윤경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아직까지 낮에는 좀 덥더라고요.

기프티콘으로 받은 아이스크림을 사먹었어요.

아들이 좋아하는 맛으로다가 3가지 골라서 넉넉하게 2시간 걸릴거라 말하고 포장해 왔지요.

아들이 학교에서 돌아와서 맛나게 먹고, 남은 아이스크림통은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냉동실에 고이 넣어놨지요.

그런데, 다음날!!!

먹을려고 냉동실 문을 여니까 드라이아이스가 어데로 갔는지 사라졌더라고요.

우째 된 일이지?!!

그랬더니, 아들이 아는 척을 마구 하더라고요.

드라이아이스는 온도가 영하 78.5도로 아주 차갑기 때문에 냉동실 온도가 그만큼 안 되니까 승화되어서 없어졌다면서요.

아닛, 그런 걸 어케 알았쥐???!!!

물었더니, 바로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⑦>을 저한테 보여주더라고요.

그러면서 그 페이지까지 뒤적여서 여기 있다면서 하더군요.
히야~~~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⑦>에 그런 내용이 있었다니~~~

안 읽어본 제가 좀 민망하더라는...

그래서 얼른 읽어서 저도 아는 척 해야겠더군요.

 

한마음은 심리탐정, 이지성은 과학탐정입니다.

바닷가로 간 한마음과 아빠, 한말단 형사, 이지성은 바닷가로 여름방학의 마지막을 즐기러 터납니다.

그런데 그 곳에서 수영부 선수의 사고가 나고, 셋은 수사에 나섭니다.

사건은 사고사인 줄 알았지만, 알수록 살인사건인 것 같지만 심증만 있고 물증이 없어요.

한마음과 이지성은 어떻게 이 사건을 해결할런지, 마지막까지 궁금해집니다.

이야기만 흥미진진한 게 아니라 책 중간중간에 박스로 나온 정보가 차~암 좋아요.

과학지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정보가 이야기에 나온 단어들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수사돋보기'에는 '왜 음치가 있을까?, 사람은 왜 슬럼프에 빠질까?, 사람의 체온이 떨어지면 죽을 수도 있다고?, 스테로이드는 왜 금지 약물일까?, 스트레스가 쌓이면 잠이 안 올 수도 있다고?'로 생활 속 궁금한 점들이 이야기와 연계되어 나옵니다.

정말 궁금한 것들이여서 그 내용 또한 알고 싶네요.

 

이야기 끝에는 '이지성이 알려주는 과학 원리, 한마음이 알려주는 심리 원리'가 나옵니다.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⑦>에서는 물질의 상태와 승화, 경쟁심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명탐정의 실험 파일'에서는 승화 실험과 경쟁심 실험을 할 수 있어요.

승화 실험은 집에 있는 준비물로 실험을 하고, 초등 4학년 1학기 과학도 배울 수 있어요.

경쟁심 실험도 친구와 달리기를 하면서 초등 6학년 1학기 도덕을 알 수 있습니다.

'명탐정의 상식 사전'에서는 잘못된 경쟁심의 예와 우주 식량과 과학 수사에 사용되는 승화 현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어느 하나 버릴 것 없이 유익하면서 흥미진진한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⑦>.

다음 권이 얼른 나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