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지구 101가지 교실 밖 신나는 수업 5
임예진.김민정 글, 김지선 그림, 손영운 감수 / 길벗스쿨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교과서 속 101가지 시리즈 중 5번째 책입니다.
그래서인지 학교에서 수업하는 것처럼 시작하네요.
더 궁금한 친구들은 두 분의 선생님에게 메일을 보내면 된답니다.
그럼 시간표대로 수업 진행해 볼까요? ㅎㅎㅎ
한가지 질문에 대한 답은 2쪽에 걸쳐서 설명되어 있구요, 삽화가 있어서 내용을 요약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합니다.
101가지 질문에 해당하는 교과를 알려주구요,
중간중간에 선생님의 덤이 있어서 재미난 이야기와 자세한 내용을 일러주지요.
이렇게 101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다 읽어보았으면, 마지막 쪽지시험이 있답니다. 총 20문제인데요, 책을 잘 읽었으면 답을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상장도 같이 있으니까 이름과 날짜만 적어서 바로 줄 수 있어요.
이 책은 지구에 대해서 아이들이 물어보았음직한 질문들이 나오고요,
순서대로 읽어야하는 것이 아니라 궁금한 질문부터 봐도 아무런 문제가 없답니다.
그리고 한번에 다 읽을 필요도 없고, 시간날 때 짬짬이 보면서 지식을 얻는 책이지요.
한 두개의 질문의 답을 보다보면 다른 질문의 답도 궁금하게 되고, 그래서 다 읽게 되더군요.



역시 좋고 재미난 책은 아이가 먼저 알아보나봅니다.

7살난 저희 아이, 책 오자마자 붙잡고 궁금한 것부터 읽기 시작합니다. 지금 우주도 읽고 싶다며 사달라고 난리라죠.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