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런한 손
라주 지음, 김정화 옮김, 야마모토 아키요시 그림 / 아이즐북스 / 2004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즐북스의 <생각쑥쑥 재미쏙쏙 과학그림책>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공룡이 쿵쿵!/뼈가 튼튼!/하하호호 얼굴/구멍,무슨 구멍?을 보고 이번이 5번째 책이네요. 그전에 봤던 시리즈라서 그런지 이책 역시 재미있을것 같은 느낌이 마구 듭니다. ^^
역시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시작부터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했더라구요.캐릭터도 친근하고 재미나서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읽구요.
손으로 느껴지는 감각,손으로 얘기하기,손으로 놀기,손뼈,손금,손에있는 주름(?),손가락명칭과 손톱이야기,손이 들어간 속담,손이 잘하는 일, 동물들의 손,손에 끼는 장갑과 글러브랑 반창고까지...
정말 손에 대한 작은 사전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중간에 나온 손을 이쁘게 꾸미는것도 마음에 들었구요.
크레파스로 꾸미고 휴지로 지울수 있으니 몇번이고 다시 그릴수 있더라구요. 아이는 손톱을 빨간색으로 했다가 파랑색으로 했다가...
나중엔 아예 자기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해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나가서 빨간색이랑 반짝이는 것 2개의 매니큐어를 샀지요. 빨간색 매니큐어를 바르고 어찌나 신나하던지요. 남자아이인데도 말입니다. ㅎㅎㅎ
남자아이도 이렇게 좋아하는데 여자아이들은 더 좋아하겠지요? 다행히 우리 아이는 매니큐어에서 끝났지만 다른 아이들은 팔찌랑 반지를 사달라고 할런지도 모르지요. ㅋㅋㅋ
그리고 일반과학책엔 안나오는 속담...
이거 정말 좋더라구요.
'손'이 들어간 속담을 보고 그 뜻을 얘기하고 난 몇일후에 아이랑 게임하다가 제가 질려고하니깐 "엄마, 두손들었죠?"랍니다. 이렇게 표현력에도 도움을 주네요. 아주 흐뭇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책을 보고 그냥 넘어갈순 없겠다 싶어서 아이랑 손바닥 책을 만들었습니다.
색지에 아이손을 대고 따라그리구요,무지개색으로 7장을 오리고, 각 장마다 책의 내용을 적었어요.
아이가 표지에 제목을 적었답니다. 자기도 이쁘게 적고 싶다면서 볼펜 색을 바꾸면서 한자한자 적었지요.
그리고 색깔별로 모아서 구멍을 뚫고 고리로 끼웠어요.
이젠 어디서든 가지고 다니면서 손에 대한 지식을 익힐수가 있게 되었습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