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아트북 : 명화 - 손끝으로 완성하는 안티 스트레스 북 스티커 아트북 (싸이프레스) 2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쓴 후기입니다.



콘텐츠기획팀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행복한 인생! 즐거운 인생! 신나는 인생!'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만들고 있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일으키는 책은 물론, 잠들어 있던 어른들의 감성과 놀이 본능을 깨우는 책까지 다채롭고 재미난 책들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그럼, 스티커 아트북의 두 번째 시리즈 <스티커 아트북 : 명화>를 보겠습니다.



<스티커 아트북 - 명화>는 10가지 폴리곤 아트 작품에 스티커를 붙여 완성하는 활동북입니다. 폴리곤 아트는 이미지를 도형으로 나누어 입체감 있게 표현하는 미술 기법을 뜻합니다. 바탕지에 이 책의 스티커를 모두 붙여 완성하면 입체감 있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책 읽는 소녀/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피리 부는 소년/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시스티나 성모/절규/야망을 품은 여인/비너스의 탄생/키스/모나리자'의 10작품이 있습니다. 작품 면 뒤에 스티커만 따로 모아놓았습니다. 작품 면에는 실제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바탕지 10개가 쉬운 작품부터 난이도별로 나열되었고, 스티커 면에는 바탕지를 채울 수 있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앞에서 작품을 고른 다음 해당하는 스티커 면을 찾아서 작업하면 됩니다. 스티커 아트북은 별도의 도구가 필요 없다고 하지만 핀셋이 있으면 보다 편리하게 스티커를 떼낼 수 있습니다. 없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있으면 더욱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럼, 완성하고 싶은 작품을 고른 뒤 스티커를 붙여보세요.




코로나19가 점점 확산되고, 팬데믹으로 선포되면서 필수적인 거 외엔 바깥출입을 삼가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루 이틀도 아닌 몇 달 혹은 일 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집에서 지루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사람들은 여러 가지를 찾았습니다. 그 일환으로 요가, 명상, 홈트 등의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요리, 베이킹, 손뜨개, 자수, 퍼즐, 컬러링북, 스티커북 등의 혼자서 가능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사람들은 하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관련 책들과 영상도 인기가 많아졌지요. 특히 컬러링북은 어릴 때 색칠공부란 이름으로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로 색칠하는 단순한 놀이에서 발전해 복잡하고 다양한 도안을 물감, 펜, 마카 등 다양한 미술재료를 이용해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취미가 되었습니다. 그와 더불어 스티커북도 아이들의 두뇌개발과 손 근육 강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 영유아들의 놀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어렵고 복잡한 도안을 제시해 어른들을 위한 취미로 발전했습니다. '스티커 아트북 시리즈'는 싸이프레스 출판사에서 2017년에 첫 책이 나온 이래로 2024년까지 7권의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스티커 아트북 - 명화>는 '명화'를 테마로 예술 작품을 제치 있게 재해석했습니다. 지정된 번호에 맞는 스티커를 손으로 떼어내 선에 딱 맞게 붙이기만 하면 멋진 작품이 완성됩니다.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끝까지 완성하기 위해선 기억력, 집중력, 운동 조절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한 작품이 완성되면 뿌듯함과 무언가에 몰입하는 기쁨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술감각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작품을 책에서 뜯어내어 벽에 붙이거나 액자에 넣어 감상해도 좋습니다. 이 책을 다 끝냈다면 다른 시리즈도 도전해 보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