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다르게 골라 먹는 일간 빵집 - 예쁘게 만들고 맛있게 즐기는 8가지 기본 빵 요리
신재임 지음 / 세미콜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다양하고 맛있는 빵 요리 레시피를 연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요리를 잘하지 못해도, 요리에 흥미가 없어도 쉽고 재밌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그럼, 힘들고 지칠 때 '나를 위한 요리'로 위로받았던 순간을 떠올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달콤하고 따끈한 빵을 통해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쓴 <매일 다르게 골라 먹는 일간 빵집>을 보겠습니다.



빵을 만들기 전, 사용한 빵 종류 8가지를 보여줍니다. 마트에서 빵집에서 쉽고 구할 수 있는 '식빵, 베이글, 깜파뉴, 바게트, 소금빵, 크루아상, 모닝빵, 카스텔라'이며, 어떤 조리 도구가 필요한지도 알려줍니다. 이 책의 계량은 밥숟가락과 티스푼을 기준으로 했고, 모든 메뉴는 1~2인분 기준입니다. 전자레인지 사용은 가정용 700W 기준이며,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의 조리 온도와 시간은 사용하는 제품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곁들이기 좋은 스프레드'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커스터드 크림, 고추장 버터, 크림치즈마스, , 참치 딥, 그릭요거트 소스'를 설명합니다.

1장부터 8장까지 기본 빵 8가지를 이용한 46가지 빵 요리법이 실려 있습니다. 'Special'엔 과자를 이용한 5가지 요리도 선보입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팔로워 분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탄생한 3가지 '신청 메뉴'도 함께 있으니 살펴보길 바랍니다.




기본 빵 8가지를 더욱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주는 빵 요리책입니다. 빵을 사랑하고 다양한 빵 요리를 좋아하지만 빵을 직접 반죽하고 굽는 건 어려운 요리 초보자들을 위해 연구한 레시피가 가득 들어 있는 <매일 다르게 골라 먹는 일간 빵집>. 요리 초보자들은 설명만 읽어서 바로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리 과정 사진을 한 컷 한 컷 실었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사용을 최소화하고, 도구와 기계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며, 복잡하지 않은 레시피를 담았습니다. 그전까지 밀가루를 체에 치고, 버터와 계란을 넣어 반죽하는 그런 빵 요리책만 봤는데, 이렇게 완성된 기본 빵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책은 처음 접합니다. 그래서 부담이 없으며, 책을 보다 보면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의욕이 샘솟습니다. 특히 식빵에 잼 발라먹거나, 계란 물 묻혀 토스트만 먹기 지겨웠는데, 이 책에서 알려주는 10가지 식빵 요리는 색다르면서 따라 하기 간편하고, 완성된 모양도 너무 예쁩니다. 눈으로 즐거움을, 입으로 행복을 맛보는 빵 요리 54가지, 당장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네이버카페 이벤트에 당첨되어 책을 제공받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