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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MBA - 비즈니스 성공의 불변법칙, 경영의 멘탈모델을 배운다!
조쉬 카우프만 지음, 이상호.박상진 옮김 / 진성북스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경영전반에 대한 핵심 전체를 한 권으로 정리할 수 있는 책.
시간과 비용을 최소한으로 투자하여 스스로 경영의 본질을 마스터하도록
구성되어있다.
실제로 사업을 운영하는 방법, 효과적으로 창업하는 방법, 기존에
하고 있던 사업을 더 잘 되게 하는 방법,
경영 기술을 활용해 개인적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경영의 본질을 한
권으로 알기 쉽게 정리했다.
즉, 가치창조, 마케팅과 영업, 유통, 재무와 회계, 인적자원관리
그리고 시스템에 관한 기본 내용을 전반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한 영감을 떠올릴 수 있는 격언 또는 명언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키워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핵심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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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책의 두께에서 흠칫... 하고 놀랐다.
하지만 책을 펼쳐보면 굉장히 세분화된 내용때문에 책이 두꺼울 수
밖에 없구나~ 하고 납득이 간다.
보통의 경영관련 책에서는 다루지 않는 내용들까지도 전부 포함하고
있다.
그만큼 자세하고, 설명이 가득하니 경영에 대해서 조금 더 깊게 파고
드는 책이다.
독특한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에 대해 독자들에게 더 도움을 주고
싶어서
사이즈주소까지 기재했다. 저자의 배려가 대단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다.
중간중간 새로운 내용이 등장할때, 간략하게 명언도 짤막하게 넣은걸
보면
얼마나 공들여서 이 책을 썼는지에 대해서 저절로 느끼게 될 것이다.
나도 고객을 대하는 직업을 가져서 그런지, 여기서 제시하는 여러가지
방안에 대해서
적지않은 도움을 얻고 가는 것 같아서 좋았다.
피드백의 가치를 최대화 한다던지,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의 선택사항을
파악하고 더 매력적인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지, 그리고
고객자격이라는 과정까지도
새롭게 알게 되어서 평소 내가 했던 생각에서 전환을 하게
되었다.
사실 요즘 창업이 유행처럼 번져나가는 데다가,
고객을 돈이라고 생각하고 무턱대고 눈앞의 이익만 쫓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사람들이 이 내용을 한번이라도 읽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무조건 끌어들인다고 해서 좋은게 아니라는걸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
사업에 맞지않고 도움이 안되는 고객층을 선별하고, 시간낭비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다.
뒤로 갈수록 점점 더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진다.
(특히나 재무 및 설계부분은... 읽다가 휙 넘겨버렸다.
아직 내가 거기까지 읽기엔 너무 골치가 아프다 ㅠㅠ)
그렇지만 경영자라면, 이 책을 읽고나서 그 전보다 성장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거라고 확신한다.
경영에 뛰어들고 싶은, 그리고 이미 뛰어들었는데 허둥지둥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