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MBA - 비즈니스 성공의 불변법칙, 경영의 멘탈모델을 배운다!
조쉬 카우프만 지음, 이상호.박상진 옮김 / 진성북스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경영전반에 대한 핵심 전체를 한 권으로 정리할 수 있는 책.

시간과 비용을 최소한으로 투자하여 스스로 경영의 본질을 마스터하도록 구성되어있다.

 

실제로 사업을 운영하는 방법, 효과적으로 창업하는 방법, 기존에 하고 있던 사업을 더 잘 되게 하는 방법,

경영 기술을 활용해 개인적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경영의 본질을 한 권으로 알기 쉽게 정리했다.

즉, 가치창조, 마케팅과 영업, 유통, 재무와 회계, 인적자원관리 그리고 시스템에 관한 기본 내용을 전반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한 영감을 떠올릴 수 있는 격언 또는 명언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키워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핵심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

 

 

 

일단 책의 두께에서 흠칫... 하고 놀랐다.

하지만 책을 펼쳐보면 굉장히 세분화된 내용때문에 책이 두꺼울 수 밖에 없구나~ 하고 납득이 간다.

보통의 경영관련 책에서는 다루지 않는 내용들까지도 전부 포함하고 있다.

그만큼 자세하고, 설명이 가득하니 경영에 대해서 조금 더 깊게 파고 드는 책이다.

 

 

독특한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에 대해 독자들에게 더 도움을 주고 싶어서

사이즈주소까지 기재했다. 저자의 배려가 대단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다.

중간중간 새로운 내용이 등장할때, 간략하게 명언도 짤막하게 넣은걸 보면

얼마나 공들여서 이 책을 썼는지에 대해서 저절로 느끼게 될 것이다.

 

 

 

나도 고객을 대하는 직업을 가져서 그런지, 여기서 제시하는 여러가지 방안에 대해서

적지않은 도움을 얻고 가는 것 같아서 좋았다.

피드백의 가치를 최대화 한다던지,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의 선택사항을

파악하고 더 매력적인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지, 그리고 고객자격이라는 과정까지도

새롭게 알게 되어서 평소 내가 했던 생각에서 전환을 하게 되었다.

 

 

사실 요즘 창업이 유행처럼 번져나가는 데다가,

고객을 돈이라고 생각하고 무턱대고 눈앞의 이익만 쫓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 사람들이 이 내용을 한번이라도 읽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무조건 끌어들인다고 해서 좋은게 아니라는걸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

사업에 맞지않고 도움이 안되는 고객층을 선별하고, 시간낭비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다.

 

 

뒤로 갈수록 점점 더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진다.

(특히나 재무 및 설계부분은... 읽다가 휙 넘겨버렸다.

아직 내가 거기까지 읽기엔 너무 골치가 아프다 ㅠㅠ)

 

 

그렇지만 경영자라면, 이 책을 읽고나서 그 전보다 성장하지 않을 사람은 없을거라고 확신한다.

경영에 뛰어들고 싶은, 그리고 이미 뛰어들었는데 허둥지둥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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