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관상 리더십 - 김동완 교수의 유명 인사를 통해 본‘관상과 리더십’ 김동완 교수의 관상 시리즈 1
김동완 지음 / 새빛 / 2020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저자인 국내 최고의 사주명리학자 김동완 교수는 

차기 대통령 후보로 거론되는 정치인, 큰 부를 이룬 경제인,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연예인 등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유명인들의 관상을 
사례로 다루면서 관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사례로 소개된 문재인 대통령은 표범과 매의 복합된 관상으로 
나무, 들판, 물 모두에 적응이 뛰어난 표범처럼 
적응력이 탁월하고 순발력이 뛰어나 사건사고 대처능력이 뛰어난 관상이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하이에나 관상, 이낙연 국회의원은 라이거와 재그라이온 관상이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백호랑이와 진돗개 관상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빌 게이츠와 이재용 부회장은 얼굴형이 동자형의 관상이다. 

도대체 대통령이 된 분들의 관상은 어떤 관상이고 운명이기에 대통령이 되었으며, 
동자형의 관상은 무엇이길래 각 나라를 대표하는 경제인이 되었을까? 

이 책에서는 관상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여러 사례와 함께 흥미롭게 다루고 있다. 




*





사실 관상에 대해서 크게 신뢰하는 편은 아니지만,

종종 용하다는 사주 전문가들이 툭툭 던지는 말에 

헉!!! 허걱!! 맞아욥!!!!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많이 봐와서 그런가 ㅋㅋㅋ

마냥 못 믿을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그들이 정말로 관상을 잘 보기 때문에 실제로도 유명해진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굳이 예시로 들고 싶지는 않았으나 범죄자들의 얼굴이 공개되면

뭔가 비호감부터 이미 차오르고 수려한 외모를 가진 사람이 없는 걸로 보아 

어쩌면 정말 관상은 과학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서도 많은 관상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이 얼굴은 이런 형이고  저 얼굴은 이런 동물과 닮았다! 하는 이야기들을 읽다가

약간 챕터식으로 나오는 부분에서 얼굴에 있는 점에 대해 써진 내용을 읽게 되었다.

그런데 눈 가운데에 있는 점 ( 눈물이 흘러내리는 ) 은 울 일이 많아서 빼는게 좋다는데

헉!!!! 나도 눈 밑에 점 있는데-_-;;;; 아래 눈꺼풀 내리면 보이는 곳....

뜬금없지만 그래서 내가 잘 우나!?!? ( 엄청 잘 우는 편 ) 하는 생각에 흠칫 했다......



아 그리고 관상에 황광희씨도 나오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모두가 알겠지만... 그... 성형을 했다보니 

그 성형 후의 관상으로 보면 광희씨의 관상이  그 전과는 아무래도  

 조금 달라지는 건가!?!?싶어서 다소 갸우뚱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성형 전의 얼굴로 관상을 봐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어쨌든 지금은 구설수 없이 잘 나가고 있기 때문에... 광희씨 화이팅...! ( 뜬금 ) 




그리고 재미있는 건 뒤쪽에 손금보는 내용도 있는데

슬프게도 난 아직 비혼인데 내 손금을 봤을 때

별거나 이혼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해가지고...

네... 갑자기 손금보다가 저도 모르게 묘한 얼굴이 되었답니다.

( 어쨌든 아직 안했으니까 괜찮은...거겠지...?^^.... )

그리고 감정선에 대한 이야기는 

그냥 적절한 감정선으로 타인과의 관계가 원만하다고 한다.

실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ㅎ....



한가지 선에도 어떤 모양인지, 직선인지 곡선인지,

끝이 갈라져있는지, 또는 방해선이 있는지 등등으로 

의미 해석이 달라지는 손금이라 그런지 꽤 재미있었다!

이걸 통채로 암기한다면 보는 사람마다 손금을 봐주겠다며 으스댈 수 있을텐데 

애석하게도 내용이 꽤 방대하고 좀 헷갈려서 그건 못할 것 같다^^

손금은 전문가에게 보십시오 여러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책이 꽤 두꺼운데 관상이나 손금, 얼굴에 있는 점 등등으로 

성격의 장단점과 질병, 운명을 대략 알아볼 수 있다는게 신선하고 재미있게 느껴졌다!!!!

이거 펼쳐놓고 가족들과 함께 재.미.로!!! 관상보고 손금 보면 재밌을 것 같다 ㅎㅎㅎ 








*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1-10 02: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