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닥터의 탈모 혁명 - 현직 탈모 의사가 알려주는 효과 200% 두피·모발 관리법
김용빈(용닥터)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요새 머리카락이 빠져서 고민이라면?

√ 가늘고 숱이 적은 머리카락이 걱정이라면?

√ 탈모 치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하다면?

국내 최고 탈모 유튜브 채널 〈용닥터〉를 운영 중인, 현직 탈모 의사 김용빈(용닥터)의 책이 출간되었다.

20년 전부터 심한 두피염과 탈모 증상으로 고통받았던 저자는,

본인이 직접 탈모를 극복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함께 나누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환자로서의 풍부한 경험과 의사로서의 전문지식을 책 속에 빼곡히 담아냈다.

탈모 치료 및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기초 치료’부터, 일상의 작은 습관들을 다루는 ‘생활 습관’,

완벽한 치료를 위한 ‘심화 치료’까지, 탈모와 두피염을 극복하기 위한 알짜 정보를 한 권으로 정리했다.

*

그렇다.. 이 책은 탈모에 관련된 책이다.

제목을 보고 나서 읽지 않을 수 가 없었다.

왜냐면 나도 서서히 탈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느끼기 때문이다!!!! ㅠㅠ

원래 난 엄청난 머리숱을 자랑하는 사람이였다.

미용실 가면 미용사분이 머리를 만지면서 힘없는 목소리로 하는 첫 마디가

" 숱이 굉장히 많으시네요.... "

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르는건 그나마 낫지 이제 탈색 or 염색 or 매직 등을 한다?

진짜 급격하게 안색이 어두워지실 정도의 모발양을 자랑하던 나였던 것이다!!!!!!!!!

여름에도 진짜 머리숱 때문에 너무 더워서

제발 머리 숱좀 빠져라.. 제발 하고 빌었던 적도 많았다.

그런데 작년? 어느날 인가부터 뭔가.. 뭔가 어? 어? 좀 머리 숱이 가벼워 진거 같은데?

라고 느끼기도 하고

머리 감고 나서 배수구를 보거나 말리고 나서 내 방바닥을 보면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있는걸 보고

어라? 뭐가 잘못 됐다 ㅡ_ㅡ 라는 걸 직감했다..

두피관리 받으러 갔을때 담당 실장님..? 께서

1) 머리를 뜨거운 물로 감지 말아라

2) 감고나서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지 말아라

라고 하셨는데 둘 다 하고 있음ㅋㅎ;;;

우리집 샤워기 이상해서 미온수 맞추기 너무 힘들어요.. 1mm만 움직이면

찬물에서 바로 더운 물로 가는데요 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드라이기랑 선풍기 동시에 사용하고 있어서.. 이건 진짜 못 고침

찬 바람으로 머리카락 말리면 최소가 30분인데 출근시간에 30분 투자하기가 너무 힘듭니다...ㅠㅠ

머리 말려주는 기계 도입 진짜 시급하다 휴

그리고 책에서는 머리 감을때 두피를 벅벅 문지르지 말고 정말 가볍게

문지르라고 하더군요.. 세게 문지르면 그것도 자극이 간다고..

그리고 타올로 말릴때도 비비지 말고 ( 뜨끔.. 맨날 비볐는데;;; )

꾹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하라고 하시네요.

미용실에서도 이렇게 꾹꾹 눌러주는델 가야지 막 비비는 미용실 가지말라하더라고요..

머리하러 갔다가 머리카락 뽑히나봐요 ㅎㅎ...

제 친구가 우리 나이(3n세..)때부터

급속하게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머리가 빠지는거라 했는데 ㅋㅋㅋㅋㅋㅋ

( 솔직히 부정 못했다...인정?...)

그것도 맞는 말 같고요..

영양상태에 따라서도 머리가 더 빠질 수 있다는데

그것도 맞는거 같아요.. 요새 제가 잘 차려진 밥을 잘 안 먹어서... ㅠㅠ

아무튼 이 책을 읽으면서 서서히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보시고요...

다들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후두둑 빠지는 머리를

이 책과 함께 조금이라도 더 움켜쥐어 보도록 해요 우리...ㅠㅠ

더이상 탈모는 남자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여자들도!!!! 진행되기 시작하면 답이 없어요!!!!

그리고 머리 감고 안 말리면!!!!! 두피가 습해가지고 세균이 번식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은 못 말려도 두피쪽은 꼭꼭 말리세요 여러분!!!!!!!!!

*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