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감탄력 - 평범한 세상에서 좋은 것을 발견하는 힘
김규림 지음 / 웨일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일상에서 독특한 영감을 얻는 법,

위기를 기회로 삼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힘,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저지르기의 기술’ …

지금 가장 트렌디한 마케터 김규림이 15년간 치열하게 키워 낸 일상력 최초 공개!

평범한 사람들에겐 ‘비판력’, 특별한 사람들에겐 ‘감탄력’?

“진짜 영감은 평범한 하루에서 좋은 점을 발견할 때 나온다!”

나답게 일하고, 원하는 대로 살고 싶다면 키워야 할 유니크한 힘의 비밀

*

책 소개에서 저자가 배민마케터 근무경력이 있다고 해서 냉큼 읽어보게 된 책이다.

마케터들이 쓰는 에세이를 읽으면 확실히 편하게 읽히고

단편의 글쓰기에 강한 사람들이라는게 진짜 확확 체감이 된다.

나는 항상 길게 말하거나 길게 쓰는 것에 강해서 그런지

짧게 툭, 모든 것을 함축해서 말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부러웠다.

( 물론 지금도...X에서 몇 문장 말 안하는게 웃기거나

감성을 흔드는 사람들을 보면 그렇게 경이로울 수 가 없다 . ㅎㅎ )

저자가 쓴 전작의 책은 본 적이 없긴 한데, 읽다보니 금방 또 술술 잘 읽혀서 좋았다.

처음에 ㅋㅋ 엄청 좋아하는 것도 많고

너~~ 무 좋았어요 하면서 표현하는 방식 때문에

과장한다고 김과장이 별명이라는 게 뭔가 나랑 비슷한거 같아서 반갑기도 했음ㅋㅋ

나도 맨날 사람들이 오바한다고 하는데 ㅋㅋㅋㅋ ㅠㅠ 진짠데.. ㅋㅋㅋㅋㅋ

중간 중간 등장하는 그림도 뭔가 심플하면서도 귀여워서 좋았음ㅋ

뒤쪽에서는 다소 진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자신이 점 찍어둔 이상에 다가가지 못한다고 자신을 채찍질 하고 스트레스 받아한다는

내용을 읽으면서 이 부분도 나랑 비슷하다고 느꼈다 ㅠㅠ

뭐든지 잘해야 하고 잘 해내야 한다는 압박감이 계속 존재한다.

뜬금없이 실수하면 엄청 자신을 몰아세우기도 하고..

실수하면 ' 에공 담에는 하지 말아야징~' 하고 훌훌 털어버릴 줄 알아야 하는데

나는 계속 곱씹어보는 편.. '아니 왜 그랬지? 왜 제대로 하지 못했지?

정신을 어따 두고 일을 하는거야? 이런 초보적인 실수를?' 막 이런 식으로 ㅋㅋㅋㅋㅋ

그래서 실수 한번 했다 하면 그 날 기분이 확 다운되기도 함ㅋ

티 안 내려고 하는데 주변사람들은 티 난다고 함 ㅋ

사람이 포켓몬도 아니고 매년 성장할 수 없다고 했다는 아이유의 일화를 소개하면서

자신은 울컥 하면서 위로를 받았다고 한다.

나도 계속 성장을 바라고 욕심내고 그렇지 못하는 자신에게 실망하고 그런 편인데

조금 더 마음을 내려놔도 좋겠다 라고 생각했던 책.

지쳐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