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써 볼까?
김도현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일한다고 손도 못대고 있었는데

이제 정말 본격적으로 글 좀 써보자!!!

하는 나의 마음을 알아채기라도 하듯 마침 글쓰기에 관한 도서들이

자주 올라와서 ㅎㅎ 요새 틈틈이 시간 날 때 읽고있다.

비교적 문학의 분류 중에서 쉽게 뛰어들 수 있고

또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 거기 때문에 부담없이 진솔하게 쓸 수 있는게 바로 에세이인데,

생각보다 이 에세이를 쓰는게 또 마냥 쉽지만은 않은 것 같아서 고민이였다.

희한하게 다른 사람들 에세이를 읽을 때는 굉장히

'아 이런 느낌으로 쓰는거~~ 오케이 난 당연히 할 수 있지~~~'

하면서 자신감이 밀려오다가도 막상 키보드 두드리고 나면

그렇게 내 글이 이상하게 보이고 올리고 나서도 계속 수정하게 되고 그렇다 ㅋㅋㅋㅋㅋ진짜 희한하게도...

읽는 것과 쓰는 것은 정말 다르다더니 달라도 한참 달랐다!!!!

한때 브런치 작가( 티스토리에서 주어지는 명칭이고 담당자가 ok 해야만 이 표식을 닉네임 옆에 달 수 있다! )

가 되고 싶어서 계속 글을 올렸었지만 번번이 실패를 한 탓에 때려쳤던...ㅎㅎ

그렇게나 나의 글이 별로인가? 라고 생각도 되어서 자존감이 꽤 떨어져서 한동안

그쪽은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부족한 요소들이 많았구나 싶었다.

일단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들이려는 흥미요소가 부족했고,

3단구성이나 4단구성같은, 구성이 부족하기도 했고

최대한 독자 눈높이에 맞게 쉽게 써야 하는데

( 이건 근데 쉽게 쓴거 같은데 아닌가... )

그러지는 않았던 것 같았다.

조금 더 보여주기에 급급했던 글이 아니였을까 싶고...

물론 읽는 사람의 입장을 아예 고려 하지 않으면 안되긴 하는데

불특정 다수의 독자들을 생각하면 이 사람들이 이런 내용을 좋아할까? 싶기도 하고...

여전히!!!!! 걱정이 많아서 문제다 ㅋㅋㅋ 과감하게 그냥 팍팍 써야 하는데

가끔은 또 아 이런 부분은 예민하게 받아들이면 논쟁이 일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 싶고..

뭐 아무튼!!!! 계속 다듬고 이 책을 읽으면서 계속 수정하고 보완해서

나도 장편 에세이를 쓰고 말 것이다!!! ㅎㅎㅎ

에세이를 쓰고 싶은 미래 작가들에게 추천한다!!

*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