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의 신 - 충주시 홍보맨의 시켜서 한 마케팅
김선태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장님이 유튜브 하라고 시켰는데요?”

평균 조회 수 100만 회, 댓글 1,000개, 전국 지자체 유튜브 1위!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공무원 ‘충주시 홍보맨’이 홍보하는 법

★ 충주시가 낳은 최고의 스타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의 첫 번째 책

★ 초고속 승진을 이뤄낸 파격 마케팅 노하우 대공개!

★ 공식 유튜브 실무자들을 위한 실질적 콘텐츠 기획 전략

요즘 충주시 유튜브가 핫하다. 이 유튜브 덕분에 충주시는 이제 많은 사람에게 친숙한 이름이 됐다.

최근에는 대통령이 충주시 유튜브 홍보를 혁신 사례로 언급해 화제가 되기도 했고,

수능에 충주시 관련 문제가 출제되기도 했다.

그런데 이 유튜브의 성공은 모두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한 명의 기획에서 시작됐다.

*

충주시 공무원으로 유명한 김선태님의 책이다 ㅋㅋㅋ

저 분의 활약은 나도 인터넷으로 가끔 보고 유튜브에서도 봐서 잘 알고 있는데

어처구니 없게 한번씩 웃길 때가 있어서 눈여겨 봤던 채널이였다 ㅋㅋㅋ

근데 약간 이 책을 읽으니까 사람 자체가 약간

개그가 스며들어있는 분 같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일할 때 어떤 어르신이 지팡이로 머리를 때렸는데 그거 때문에 머리가 패인 것도 같고

더 웃긴건 아직도 왜 때렸는지 모르고

다시 만나면 왜 때렸냐고 묻고 싶대 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엄청 웃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좀 재미있는 분이라 그런지.. 컨텐츠도 나름 재미있음.ㅋㅋㅋㅋㅋ

기발한 아이디어는 본인의 머릿속에서 나오는게 아닐까 싶다.

그리고 저 시켜서 했다는게 너무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솔직함 그 자체

보통은 시켜서 하긴 했겠지만은 일단은 뭐 충주시를 소개하기 위해

방법을 알아보다가 이렇게 시작되었다 라고 할법도 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또 어떻게 영상을 올리고 어떻게 시작을 하게 되었나를 들여다보니

마냥 그냥 무턱대고 시작하진 않으셨던데!!!

나름 유튜브 시작 전에 다른 시에서는 어떻게 채널 운영하고 있나 들여도 보고

잘 모르겠다고 벤치마킹도 하고 ㅋㅋㅋ 나름ㅋㅋㅋ

자기는 대박 날 줄 알았는데 조회수가 천밖에 안됐다 라고 하는 것도

굉장히 자부심이 있는 사람이구나 라고 생각했음ㅋ

내 채널은 조회수 1일때도 있는데...^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오히려 이렇게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이런 식으로 채널을 만들어오고 키워왔다는게 좀 놀랍고 신기하기도 하고

마케팅이나 유튜브 채널 운영으로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은 도서이다.

*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