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분파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통합) - 핵심이론요약과 기출문제로 구성한 초단기 합격 전략집+<특별부록>핵심요약 족집게 160선 수록 2024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과제빵에 대해서도 잠시 도전해볼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ㅋㅋ

왜냐면 아무튼 학교 교육과정에서도 배웠던 내용이고

은근히 학교 다니면서 제과제빵을 쉽게 따는 동기들이 있어서

오호 그렇다면 한번 도전해봐? 라고 생각은 해봤지만

역시^^... 실기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ㅋㅋㅋㅋ 포기하게 되었던 자격증 하나다.

그리고 진짜 계량!!!!!!! 계량이 진짜 중요한데 나는 계량을 살짝 대충하는 스타일이였어서 ㅋㅋㅋㅋ

그래도 반죽이 심하게 망치거나 뭐 그러진 않았는데 ㅋ









아무래도 한식조리 기능사에서 배웠던 내용과 겹치는 이론이 은근 있었어서

한식조리 준비하면서 제과제빵을 같이 준비하던 동기들이 많았던 걸로 기억한다!

그리고 이론 난이도도 그리 어렵지 않았어서

무난하게 필기에서는 합격선을 가졌는데 만약 떨어진다면 실기에서 많이 떨어졌던 걸로 기억!

제과제빵 실기는 계량이 진짜 절반이 아닐까 싶음.. 계량에서 망치면 다 망한다 ㅜㅜ

뭐 아무튼 기분파 문제집을 살짝 훑어보니 어려울 법한 내용은 삽화가 들어가있고

최대한 수험생들이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풀어서 해석해주는 부분들이 많았다.

또 출제기준에 맞는 부분을 위주로 예상문제를 수록하여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은 문제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반복암기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에듀웨이 카페 합격수기에 보니

다른 책에는 없던 과정이 기분파 문제집에는 그림으로 수록되어 있었는데

그 부분이 시험문제로 출제되어서 너무 좋았다고 써져있다!

이것만 보아도 기분파 문제집을 선택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음 ㅎㅎ

일단 다른 문제집에 없었던 내용이 들어있다는 것부터!

아무튼 기분파 문제집과 함께 제과제빵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