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 무임술차 좀 할게요 - 방구석 혼술 유튜버의 인생 해장 에세이
이다정 지음 / 북라이프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7만 구독자와 콘텐츠 누적 조회 6,300만 뷰를 달성한 이다정은

‘방구석 프로 혼술러’이자 조곤조곤 웃기는 입담으로 팍팍한 현실에 지쳐

마음 나눌 술친구가 필요한 MZ세대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혼술 유튜브계의 장윤정’으로 불리며

국내 혼술 유튜버 1위가 되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함,

고급진 푼수미와 우아한 광기, 그리고 솔직함이 매력이다.

오늘도 “숨 참고 소주 다이브~♪”를 외치며 시트콤 같은 일상을 보내고 있다.

영상으로 다하지 못한 인생 내공 이야기를 담아 첫 에세이 《내 인생에 무임술차 좀 할게요》를 썼다.

▶유튜브 @Freetea

▶YTN을 거쳐 현재 모 지상파 방송사에 근무 중

*

이 책의 표지를 보는 순간 바로 직감했습니다

헉 이거 일러 분명 보람언니다.. 신청 냅다 갈겨ㄱㄱㄱㄱ

아무래도 저자분을 비슷하게 그리신거 같음ㅋㅋㅋㅋ

간간히 등장하는 일러스트를 보며 얼마나 반갑던지!!

일단 일반인이 하는 유튜브는 잘 챙겨보는 편은 아니라서

무임술차라는 유튜버로 활동하고 계신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그런데 아무래도 익명이라는 이유만으로 사람들이 악플을 많이 다는 모양인데,

뭐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면 될것을 ㅠㅠ 솔직히 남에게 피해주는 것도 아니고

그냥 혼자 술먹는게 취미라는 사람한테 철이 없다는 둥 부모님 생각을 안하냐는 둥의 댓글은

뭐하러 다는지 모르겠다. 뭐 사실 그렇게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서 악플다는 사람들은

한편으로는 저자분이 부러워서 그럴 수도 있고, 혹은 그냥 정말 아무 이유없이

본인이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악플달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던데;;

뭐 그런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어지간하면 흐린눈 하고 그래 너는 너의 인생을 그렇게 살아라...

하고 신경안쓰는게 최고지만 사람감정이 어디 그렇게 무디게 흘러가겠는가 ㅜㅜ

그냥 최고는 역시.. 잘 캡쳐해놔서 알차게 모은다음에 경찰서에 신고하시고 합의금 받아내세요

요새는 그게 부수입으로 그렇게 짭짤하다는데욬ㅋㅋㅋㅋ ( 이러고 있다 )

막상 신고당하면 자기가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랬다~

공무원 시험 준비중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렇다~

너무 놀래서 손발이 떨린다~ 미성년자니까 봐달라~ 레파토리도 항상 똑같은데

안 봐주고 눈감고 귀막고 신고하면 합의금을 받아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ㅋㅋㅋㅋ

그리고 저런 거짓말 다 뻥이라네요 ㅋ 막상 경찰서에 출두하라 그러면 성인 백수가 태반이라고...

뭐 아무튼!

나도 막 대단한 직장을 가진건 아니다보니 에세이를 읽으면서 공감이 많이 되었던 듯 하다.

나도 금방 마흔이 되어있겠지...? 그렇다고 내가 갑자기 어른 노릇을 하진 않을거 같고...?

나이가 있다고 해서 어른이 저절로 뿅 하고 되는게 아닌데 ㅠㅜ 우리나라는 왜이렇게 나이잣대가 심한지 모르겠다

나이 많아도 그냥 귀여운거 좋아할 수도 있잖아욕!!!!

( 귀여운 스티커같은거 사면 매일 어무니께 혼나는 1인.. 니가 나이가 몇인데 이러심서 ㅜㅜ )

도대체가 개인취향을 배려를 해주지 않는구만! ㅋㅋㅋ

이 험난한 세상을 살아가려면 그런 앙증맞은 취미정도는 있어야 하는데! ㅋㅋㅋ

아무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무임술차도 구독했어요 ( 급 어필하기 )

남 인생 터치하기 전에 본인 인생부터 열심히 삽시다 여러분!

* 리앤프리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작성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