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조선일보 경제부 엮음 / 원앤원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일보에서는 '행복한 중산층 만들기'라는 신조 아래 2014년 이후 매년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는 작년 12월에 열렸던 '2023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의 강연 내용을 다듬고 보강해 엮은 책입니다. 이 책은 재테크 전망, 금융 및 부동산 투자 전략, 자산 전략에 대해 현직 최고의 투자 전문가 22명의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2023년에는 어떤 재테크 트렌드가 뜰까요?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경제가 큰 변화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의 자산을 보호하고 늘리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책이 바로 <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입니다.



책은 조선일보 경제부가 엮었고 출판사는 원앤원북스, 위에 보시다시피 현직의 네임드 투자 전문가 22명의 연사들이 재테크 전망, 금융 및 부동산 투자 전략, 자산 전략 등에 대해 조언해 줍니다. 



1장에서는 신한은행 WM사업부 오건영 팀장, 프리즘투자자문 홍춘욱 대표, 라이프자산운용 이채원 의장과 유튜브 채널 ‘86번가’ 정광우 대표, 서강대 경제대학원 김영익 교수가 향후 재테크 시장을 전망합니다.


2장 불확실성의 시대, 금융 투자 전략에서는 미래에셋증권 서철수 리서치센터장과 신영증권 김학균 리서치센터장, 삼프로TV 김한진 이코노미스트, NH투자증권 박종철 상무, KB증권 이은택 주식투자전략팀장,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이사가 주식, 채권 등 금융 투자 전략을 제안합니다.



3장 가치를 높이는 부동산 투자 전략에서는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 하나은행 이동현 부동산자문센터장,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박합수 겸임교수, 헤리티지 나땅(이소라) 대표가 입지, 재건축‧재개발, 경매 등 부동산 투자 전략을 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투자를 넘어 자산을 지키는 전략에서는 스마트인컴 박영옥 대표, 한국주택금융공사 최경진 연구위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정원준 세무사가 투자 철학, 주택연금, 절세 등 자산을 지키는 데 필요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 2023년에는 인플레이션과 고금리 시대가 도래할 것이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산 구성이 필요한지


-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 것이며,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는 어떤 지역과 유형을 고려해야 하는지


- 주식 시장은 어떤 테마와 종목이 강세를 보일 것이며, 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어떤 분석과 판단이 필요한지


- 세금과 노후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문화금융으로 즐기면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는 재테크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유용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2023년을 전망하고 성공적인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겠는데요.


이 책을 읽는 재미있는 포인트는, 연사들이 강연했던 시기에서 벌써 4개월 여의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그 시차 상의 변화가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미래의 예측이 쉽지 않고 사람마다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재벌집 막내 아들이 아니고서야 미래를 정확히 알 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2023년 상반기가 지나는 시점에서 책의 내용이 비슷하게 맞아떨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읽으면서 시차 상의 차이로 버퍼링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전문가의 예측을 살펴보는 것이 참으로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특히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짚었기 때문에 현재의 상황을 인식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는 재테크 책입니다. 일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