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하버드 마지막 강의, 마지막 질문
클레이튼 M. 크리스텐슨 외 지음, 이진원 옮김, 이호욱 감수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 만일 한 번만 기준을 어겼다면 또다시 어기지 못하게 막을 도리가 없다. 당신이 표방하는 게 무엇인지를 결정하라. 그런 다음에 항상 그것을 지켜라.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경영이론을 일상적인 사회생활 및 인간관계에 적용한 것이다. 뭔가 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가지 놀랍게도 어우러져 흥미로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어떻게 생각하면, 자신의 인생을 경영한다는 점과 기업을 경영한다는 점에서 경영이론은 두 분야를 오고 가며 폭넓게 적용될 수 있다. 하지만, 그래도 뭔가 비지니스를 자신의 개인적인 사항에까지 옮겨 놓는다는 것이 조금은 껄끄럽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 그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이 책은 경영의 딱딱한 이론을 설명하고 있지 않다. 다만, 성공적인 기업에게 적용되었던 이론을 개인의 일상에 적용한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한번쯤 시도해볼 법한 가치가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을 뽑으라면, 가독성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읽으면서 가끔 왠지 모를 지겨움이 느껴졌다는 것이다. 경영이론을 새롭게 적용한 것이 분명 흥미로웠음에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