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소비습관 개조 프로젝트
짠돌이카페 슈퍼짠 9인 지음 / 길벗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쉽고 재밌다'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일 것 같다. 또한, 20~30대의 다양한 사람들의 돈 모으는 노하우를 엿볼 수 있어 그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좋은 재태크책이다.


이 책에는 대학생, 주부, 외벌이 아빠, 골드 미스 등 20~30대의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들이 기본적으로 이삼십대이기 때문에 중년층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 그래도 모든 자기계발서의 가장 큰 특장점인 다시 정신차리고 열심히 해보자!라는 다짐정도는 새롭게 가질 수는 있을 것 같다.


사실 성공하는 법, 부자되는 법, 돈 모으는 법 심지어 다이어트 성공법 등 다양한 성공으로 가는 그 비법은 우리 모두 알고 있는 것 같다. 좀더 효과적인 길이 있을 수는 있지만, 큰 틀의 법칙은 변하지 않는 것 같다. 남들보다 더 열심히, 좀더 악착같이 몰두해서 하는게 최고인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이 책에서는 '이런 식으로 재테크 하십시오!'라는 뉘앙스는 없다. 단지 '저는 이런 식의 재무 포토폴리오를 짜오고 있습니다'정도의 이야기라고 할까. 그래서 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이 책의 주인공들인 슈퍼짠 9인의 이야기 중 자신하고 잘 맞는 이야기를 찾아 좋은 점을 뽑아내어 다시 자신만의 새로운 재무포토폴리오를 짠다면 어느새 슈퍼짠이 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