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담 귀소
문은숙 지음 / 조은세상(북두)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의 전작들도 좋아하기에 그 어떤 망설임 없이 낼름 챙겨온 [기담 귀소].   기담 좋아 ~ 좋잖아유~?
이 글은 어떤 경계선을 기준으로 두편의 이야기를 읽는 듯 좋으면서도 전.후의 느낌이 묘하게 다르다.  
내 취향에 잘맞고 믿음 작가의 글인데도 나는 초반 이야기에 빠져들지 못했다. 
온화함이 넘치다못해 안타까운 바보 수경이가 짜증나고 지독한 현실이 너무도 나의 화를 돋구기에 읽을건 다 읽으면서도, 도대체 언제부터 판타지를 보여줄꺼냐고를 외치면서 씩씩대다보니 다님이의 사연.   나는 여기부터 더 취향이라 눈 반짝이며 읽었는데 에고 너무 짧아.

 

운명은 반복되는 건지....이상하게 수경이와 다님이의 상황이 다를바가 없는데도 내게 다가오는 느낌은 왜 이렇게 다를까?  
수경의 현재 벌어지는 일들은 외면 할수없어 그런지 더 동화되어 악연에 분노를 느끼는 나와 전생의 먼 옛 이야기라는 비현실감에 한걸음 떼놓고 읽어 순수하고 맑은 다님이에게만 집중되어 너그러워지는 나.
주인공이 고생하는 내용은 내 감정을 너무 많이 태워서 읽고나면 기가 빠지는 느낌이라 좋아하지 않지만, 엔딩으로 갈수록 편안하게 읽었다.  

그러나, 여기서도 아쉬움은 생기더라.   
오랜 세월 기다림의 시간을 보내는 연오가 아련한데도, 나는 온통 여주에게만 신경이 쏠려서 그의 감정에 동조가 잘 안되었다.    연오와의 과거 사연이 조금 더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전생에서 그들이 서로에게 갖는 호감은 보였으나, 기나긴 외로움을 홀로 보낼정도로 절절한 사랑이 언제 있었던가?   내가 모르게 그들끼리 속삭인 사랑이 고개 끄덕여지도록 느껴지지 않았기에 좀 아쉬웠다.    무채색같은 캐릭터도 좀 아쉽고.

 

지극히 개인적 취향 때문에 초반보다 후반이 더좋았던 [기담 귀소] 였지만, 순위를 매긴다면 작가의 기담 시리즈 중에서는 세번째.   캐릭터가 강렬했던 [기담 야행유녀]  [기담 사미인]이 더 기억에 남을듯.

 

기담 야행유녀]와의 연결고리도 약간 있고, 영원한 장삿군 위후도 여전하네.   연오는 이제부터 위후의 호갱.

 

이 글에 끼여들어 내가 하고싶은 행동이 꼭 하나있는데,  망할 뻐꾸기 깃털을 다 뽑아버릴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