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즈키 미야 [책벌레의 하극상 제4부 5]

긴장과 갈등으로 변화무쌍.


 


이번에도 술술 읽히는 <4부 귀족원의 자칭 도서위원5>.     

긴장감 흐르는 정세속에 경계의 문에서 아렌스바흐와 영지간 결혼식이 무사히 치뤄지고, 새로운 염색법 연구하고, 오래된 염색법 찾아내며 바쁜 평민 장인들과 새호칭에 골몰하는 마인의 다시 또 평화로운 일상이 펼쳐진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한정 주변인을 다소 피곤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오로지 앞만보고 직진하는 로제마인이 밉지 않은 것은 넘지 말아야할 선을 지키면서 적당히 '정의'를 실현하기도 하는 현실에서 보기 힘든 어쩌면 판타지를 향한 대리만족 일지도 모르겠다. 

책상 행정으로 현실감 없는 이들을 깨우치며 그레첼에서의 인쇄업과 제조업도 가동하고,  또 사건 수첩 페이지 늘리러 귀족원으로 출발하는 로제마인.    마인이 움직일때마다 뭐가 터지니 어마어마한 거물 인증 맞네.   프롤로그와 연재시 없던 추가 단편 보는 맛에 빨리 다음 권을 펼치고 싶다.   


글을 읽으면서 여전히 여기저기 튀어나오는 오타도 거슬리고,  연재 당시 번역기로 봤던 내용중 스프를 맛 보면서 " 콩소메가 아름답다(깨끗하다) "라고 자동 번역된 글을 보며 어색한 기억이 있는데,  전문가 번역인 정식 한국어판 문장도 그대로 번역되어 나와서 많이 아쉽다.   

내 욕심으로는  이렇게 간혹 보이는 매끄럽지 않은 문장들은 차라리 의역으로 해줬으면 더 좋을듯 싶기도 하다.   


 

슈바르츠와 바이스 의상속 마법진에 대한 생각으로 보는 만담으로 마무리 한다.


"도서관과 책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저는 '피의 축제'도 불사하지 않을 각오에요.   흉악한 마법진 제작자로 불리고 싶지는 않지만요."

" ---  그 흉악한 마법진을 새긴 방어구다."

"……이왕이면 누구 하나 걸려주면 좋겠는데."


- 본문 p222 ~223 . 

비밀방에서 나눈 큰 마왕과 작은 마왕의 대화중에서




"아무리 다른 사람이 없는 공방이라고 본심을 너무 드러내지 마세요!"    - 본문 p223 중에서.  

"정말이지 그대는 …….   아무리 다른 사람이 없는 공방이지만 본심을 너무 드러내는구나."  - 본문 p224 중에서.


가만보면 도찐개찐 이러니 서로 통하지.



 





장르글.   라이트 노벨

 

[우리 딸을 위해서라면, 나는 마왕도 쓰러뜨릴 수 있을지 몰라9]

CHIROLU


 


 



 



장르글.  로맨스 소설.

해화 [겨울산책]


소개글에 이끌려 아날로그 감성으로 읽고 싶어서 이번에는 전자책 말고, [연애결혼][가을장마]에 이어서 종이책으로 구매.


 



 




 요안나 [결혼을 앓다]


달달한 로맨스에 야시시 씬도 제법있고, 글 내용도 재미있어서 잘 읽음.   

이사장을 중심으로 약간의 신파적 요소가 있으나, 글 전체적으로 쳐지는 부분은 없다고 본다.   



 

다만, 아쉬운 점.

나쁜놈은 철저히 응징해야 되는데....  제대로 벌도 안받고 무대에서 사라진게 아쉽다.    

할머니가 한식 명인 이라 그 밑에서 직접 전수 받았다면서, 한 없이 서러운 그날 '약선탕'  한번 한걸로 요리 하는 장면은 없네.     상다리 부러지는 장면 한번 보여주지.   



 






오자와 유키 [80세 마리코] 7권, 8권

 


지금은 찾아주는 이 없는 작가지만 당당한 현역으로 있고 싶은 80세 마리코와 마음은 이미 청춘으로 돌아온 이들의 이야기.

글쓰는 감각을 잊은 쵸코의 방황이 우연한 계기로 풀리며 유쾌한 이벤트로 마무리 지은 7권은 다들 참 잘 되었다는 안도감이 들었다.   

그렇지만, 시장골목 부흥에 SNS를 이용하며 문어발 확장하는 마리코의 모습은 무리한 오버 ....  이 만화가 더이상 장편으로 진행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하다.  그녀가 주가 되기보다는 고민을 함께하며 약간의 조언자 역할로 등장하는 에피소드 였다면 거북함도 덜 하지 않을까 싶다.   SNS를 활용하고 웹을 적극 이용하고 글쓰는 편집자로 충분히 으쌰으쌰 인데, 8권은 상당히 억지스럽게 보인다.   








 

무라카미 하루키 [노르웨이의 숲]




 




 



 

최준서 [앤을 위하여]

로맨스 소설.

표지 중앙 펀칭 인줄 알았는데, 그냥 포샵.


 




 



장르글. 

로맨스 소설.

이드한 [네가 내린다]

 

 

 

그냥 소개글에 이끌려서 구매.

 

 

마음을 다친 모녀가 쉴 곳을 찾아  떠난곳은 우화도.

비구름이 노다지 머무는 그곳에서 솜솜이를 놓지않는 보미와 늘상 보미.  봄이를 안고 다니는 이원의 일상은 물기를 머금은 한지 속 그림 수묵화처럼 우화도에 스며들고, 글을 읽는 내게 남겨진다.    참으로 잔잔한데 짙은 인상을 받으며 초반 삼분의 일을 읽는 동안 봄이가 말좀했으면. 뛰어다녔으면 했는데.....

삭막했던 지난 시간속에 정이 그리웠고, 사랑이 고팠던 이원과 현호의 다가섬이 너무도 자연스런 로맨스.   덩달아 본문에 등장하는 산해박이 어떻게 생겼나 궁금해서 검색도 해보고 ' 이 꽃은 봄 이구나' 싶어서  왠지 또 찡해지고...


나는 전자책으로 구매해서 읽었는데, 우화도에서의 예쁜 그림이 자꾸 떠올라서.  글이 예뻐서 종이책도 가져오고 싶어진다.  


    


우화도에서 봄이는 나였고, 나는 봄이였다.   봄이가 듣고 만지고 느꼈던 것들이, 사실은 내가 알고 싶던 것들이었다.



봄이를 업고 다니는 이원이가 자꾸만 떠올라서..   대답없는 혼잣말이 생각나서... 


2020년 8월.  비오는 어느날.  

또 읽으려고 하다가 결국, 이번에는 종이책으로 구매했다. 



&



알라딘 커피. [에티오피아 구지 모모라]     

마실수록 괜찮아서 또 구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