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벌레의 하극상 제3부 영주의 양녀 5 - 사서가 되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어, V+
카즈키 미야 지음, 시이나 유우 그림, 김봄 옮김 / 길찾기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에대한 열정으로 움직이는 그녀, 마인.

내리 사랑이 주특기인 마인에게 귀여운 여동생이 생겼다. 

사랑스런 동생의 존경을 받고자 온몸으로 노력하는 마인.   세례식도 무사히 끝나고 형제들과 다정한 시간을 보내는 일만 남았는데 슬슬 정점을 찍어주는 대사건이 벌어지고... 3부의 마지막은 깊은 잠에 빠진 마인과 그녀가 없는 공백기를 메우는 주변인들의 분주함을 다룬다.

 

 

- 심하게 차별받는 고아 신세가 되려고 고아원에 들어오려는 특이한 사람은 없지만, 자진해서 들어오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두 손 들고 환영이다.   나는 그들을 어서 끌어들이려고 무대 위에서 말을 걸었다.

 

"부디 고아원으로 오세요.   환영하겠습니다.   사실 인쇄기가 많아져서 일손이 필요하던 참이었어요."

 

  - 본문 p 59 핫세에서.

    끼어들어서 한마디 일장 연설중인 마인.

 

 

" -  신전장이 바뀌면 앞으로 어떤 생활을 보내게 될지 보장은 못 합니다.   이런 곳이라서 고아원에 들어오고 싶다고 희망하는 분이 거의 없는데 희망자가 있다면 진심으로 환영할게요!"

 

 - 본문 p 60 중에서.

   만만하게 보지말아라.  진심과 날카로운 칼날을 함께 겨누는 마인.

사실 성녀는 만들어진 전설일뿐, 마인은 상냥하지도 너그럽지도 않다.   숨기거나 답답하지 않은 솔직한 캐릭터답게 자신의 욕망을 거침없이 내보이면서 예리한 반박에 역시 나는 그녀의 폭주가 좋다.  

그리고, 이어지는 음모와 위기상황으로 글 분위기는 심각하게 흐르고 있으나, 나는 그녀의 폭주를 기억할뿐.   함께 웃어보고자 본문 초반 상냥한 시간을 옮겨본다. 

 

- 집무실에는 이미 페르디난드가 도착해 있었고, 문관들도 준비 만전이었다.  질베스타가 등을 꼿꼿이 펴고 나를 보았다.

 

"자, 보고를 들어볼까."

"샤를로테는 정말 사랑스러워요."

 

오늘 제일 먼저 보고해야겠다고 생각한 말이 입 밖으로 튀어나오자, 질베스타가  "음, 그렇긴 하지." 하고 고개를 크게 끄덕이며 동의해주었다.

 

"샤를로테의 세례식을 제가 진행하기로 약속했어요."

"그대가 해야 할 건 수확제 보고다.   이 바보가!"

 

페르디난드에게 지적받은 나는 진지하게 수확제 보고를 시작했다.

 

 - 본문 p 125 중에서. 

오늘도 옆길로 새고있는 마인 !

 

" 오늘은 제가 샤를로테와 차를 마시기로 약속했거든요.   전부 모아서 계약마술을 준비하려면 시간이 걸리잖아요?   다음에 해요."

"뭣이!? 로제마인, 넌 양아버지인 나보다 샤를로테가 중요한 게냐!?"

"샤를로테 쪽이 귀여운걸요."

 

- 본문 p 127 중에서.

소설이니까 가능한 대화....귀여운게  진리다 !  마인에게 있어서 별점 포인트는?

 

라이트 노벨답게 심각하고 무거운 내용보다는 웃음 코드가 많은 글이지만, 때로는 생각할 꺼리를 던져주는 글 [책벌레의 하극상]. 

이번 3부 5권중 인상적인 부분은.    

독에서 잠시 깨어났을때 자신의 부재를 염두에두고 나름의 주변 정리와 편지를 남기는 마인을 보며, 어쩌면 우리들도 생의 전환점마다 이런 유언 같은 정리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었다.   세상이 너무도 복잡해서....

어찌되었든, 연재와는 별개로 특별 보너스도 있어서 기분좋은 시간이 되어준 <책벌레의 하극상 제 3부 영주의 양녀 5>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