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절대로 하지마라!
정찬용 지음 / 사회평론 / 199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유명한 책인줄 알지만 어떻게 하다보니 이제사 보게 되었네요. 어떻게 된게 이책으로 유명해진 작가인데 이 작가의 다른 책만 보다 정작 이책은 이제 봤습니다

우선 맞는 말이긴 한데 무조건 자기 말을 믿으라고 장담하는게 대단한 자신감이라고 볼 수도 있고 좀 거부감이 생기는 것도 있네요. 왠지 종교적인 냄새가 나는 그런 무조건 믿으라는 말이 그랬어요. 그리고 실례를 들어 자기 말을 안들은 K양이 어떻게 되는지 또 다시 시키는 대로 한 K양의 성적이 어떻게 되었는지 등등 ...

그런데 비판하는 면들은 평소 저도 공감하는 것들이더군요. 사실 우리나라 학교에서 가르치는 영어교육이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의 다닐 적만 해도 맨날 문법만 하다 말았거든요. 사실 배우면서도 학교에서 하는 거니까 어쩔 수 없이 앉아있는거지 부사,형용사, 이런 말만 하니 영어를 가르치는게 아니라 어떤게 부사고 어떤게 명사고 어떤게 형용사고 그런 감별법을 가르치는 것같았거든요. 요즘은 많이 바뀐다고들 하는데 제발 좀 저의 다닐적의 그런 학습법좀 안했으면 합니다. 무조건 들으라면서 절대 사전이나 그런것 찾을 생각 말라고 하는데 사실 좀 참기 힘들더군요. 도대체 궁금해서...

요즘 아이 테이프 같이 듣는데 그건 별로 안궁금하고 그냥 듣기가 되네요. 워낙 그림만 봐도 이해가되는 쉬운 것이라, 그런데 정식으로 시작을 안해서 그런지 별 실력 느는 것은 못느끼겠네요. 역시 공부는 맘 잡고 집중이 최고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