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 2003-11-24  

질문 올려도 괜찮을려나
안녕하세요.
아이 사줄 전집을 고르다가 미네르바 세계 창작 그림동화집 50권 A,B에 글 올려놓으실 걸 봤습니다.
저희 아이는 이제 28개월 아들놈인데 말을 꽤 잘 하고 책을 너무 좋아해서 지금 있는 책들을 거진 외우거든요. 그래서 저렴한 책을 고르다가 님의 글을 봤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미네르바 A가 B보다 어린 아이를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대체 어느정도 연령이 봐야 가능할런지를 몰라서요. 물론 저는 제 아이를 영재로 기르고 싶은 생각이 추호도 없는, 또한 집이 좁아 미리 책을 사쟁여 줄 상황도 못 되거든요. 님이 보시기에 미네르바 A를 28개월 유아가 소화할 수 있을까요?
 
 
야옹 2003-11-26 16: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의 자세한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이 되었네요.

준엄마 2003-11-26 1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미네르바를 사고 후회한 적은 없답니다. 물론 요즘 나오는 비싼 전집을 보면 그림의 인쇄도 훨씬 좋고 더 다양한 크기로 나와서 그런 책을 보다가 미네르바를 보면 구식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하지만 거기에 실린 책들은 아주 유명한 분들의 책들이 많답니다. 그래서 가격대비 만족한답니다. 그래서 저의 이웃들에도 권하는 책이구요. A와 B의 다른 점이라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게 글씨 크기랍니다.
A는 글씨도 크고 글이 몇줄 되지도 않아요. 여기에 나오는 책을 다른 출판사에서 다오는 책으로도 가지고 있어서 비교를 해보니 같은 내용이긴 하지만 간략하게 글을 줄여놓았더라구요. 물론 그림은 그래로구요. 똑같은 내용을 줄여놓으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나 할수도 있지만 제가 보긴 간략한게 더 이해하긴 쉽더라구요.
전 그래도 28개월보단 더 컸을 대 사준것같아요. 36개월은 넘었던것같은데 정확히 생각이 안나네요. 제가 사줬을 땐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그래서 B까지 조금 어렵더라도 사줬답니다. 물론 좀 내용이 길기도 하고 좀더 생각해야 하는 내용도 있어서 골라서 읽어주었지만요. 그래도 책을 먼저 살펴보고 결정하세요. 인쇄상태가 싫다는 분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