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씨방 일곱 동무 비룡소 전래동화 3
이영경 글.그림 / 비룡소 / 199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이야기는 학교 다닐 적에 국어시간에 들었던 이야기인데 이렇게 동화책으로 만나게 되었네요. 그당시엔 고등학교때 들었던 이야기 같은데, 그것도 자세한 이야기라기 보다 공부라는 측면에서 옛날에 이런 사람이 이런 주제로 이야기를 썼는데 이런 내용이었다라고 소개만 간략하게 선생님이 해주셨었는데 이렇게 동화책으로 보게되니 반갑네요. 저도 책으로 읽어보긴 처음이구요.

그냥 새색시라고만 알고 있었던 주인공이 빨간 두건 아씨라고 하네요. 왠지 빨간 두건 아씨라고 하니까 이미지하고 잘 안어울리는 것같아요. 두건이라고 하면 산적두목이나 쓰는 것같잖아요. 그런데 옛날에는 그런 것을 다 두건이라고 표현했었으니 아마 그렇게 이름을 붙였을거라고 생각해요.

서로 잘났다고 나설 때보면 자기가 하는 일을 잘 설명을 하기때문에 아이에게 옛날엔 옷을 다 만들어서 입었고 이런 도구들이 다 하는 역할이 있고 이건 요즘으로 말하면 어떤 것에 해당하는지 설명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제가 아이에게 가끔 옷을 만들어주기 때문인지 더 잘 이해하는 것같아서 왠지 더 뿌듯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