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 Talk 2A - 테이프 1개 Tiny Talk 2
Susan Rivers 지음 / Oxford(옥스포드) / 1997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의 가장 좋은 점은 테이프인것같아요. 처음엔 테이프라고 해봤자 그냥 문장이나 읽어주는 그런 정도겠지 하는 마음에 책만 샀었는데 누군가 아이들에게 테이프를 들려주니 아직 어린 데도 너무 좋아한다고 효과가 좋았다고 자랑(?)하더군요. 그래서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시험삼아 한번 사봤죠. 그런데 역시 그런 말이 나오겠더라구요.

책에 나오는 단어를 읽어주기도 하짐나 책의 내용을 간단한 노래로 반복해서 나오는데 노래들이 하나같이 흥겹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그런 노래들이어서 그냥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고 노래를 듣는다고 생각하도 틀어놓으니 강요를 하지 않아도 아이 머리에 저절로 들어가는 것같아요. 아직 노래를 큰소리를 부른다는 것 자체를 쑥쓰러워 하는 아이라서 영어노래건 우리동요건 전부 속으로 중얼거리는 수준이지만 그래도 다 알긴 아는 것같아요.

제가 바라는 수업이 바로 이런 것이거든요. 수업같지 않지만 수업이 되는 것이 스트레서 안받고 즐겁게 할수 있는 공부죠. 그러다 우리나라에서 교육적 목적을 가지고 나온 테이프를 들으니 우리말로 설명을 하고 단어를 따라하게 하고 그런테이프는 지루해서 못듣겠더라구요. 역시 많은 엄마들이 선택하는 것은 다 이유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