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고 생각하면 진짜 그렇게 된다
삭티 거웨인 지음, 박윤정 옮김 / 도솔 / 200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그렇다고 생각하면 진짜 그렇게 된다'라는 말은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그말이 맞다고 믿구요. 몇번 그런 경험을 해봤거든요. 정말 정말 간절히 원했고 그렇게 될려고 노력했던 일이 한번이 풀린 적도 있었구요. 많이 노력을 하진않았지만 당연히 그렇게 될거라고 생각한 일들이 당연히 그렇게 이루어진 일도 있었구요. 조금 원하긴 했지만 이루지 못했던 일들을 생각해보면 자신 스스로 '그런 일이 어떻게 이루어지겠어?'라고 생각하며 별로 노력도 하지 않았던 일도 있었구요.

이책을 읽으면 어쩜 이렇게 맞는 말일까 그런 생각을 많이 했죠. 그런데 노력을 하고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 진다는 것은 스스로도 알고 있는데 어떤 것을 자신이 원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뭔가 성취하고 싶은데 뭔가 미래의 모습을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바꾸고 싶은지 구체적인 모습이 머리에 떠오르지가 않아요. 어떤 것을 바라는지를 모르니 당연히 이루어지지가 않죠. 그런데 여기 어떤 식으로 시각화를 시키면 좋은지 나와있어 도움이 될거같아요.

우선을 시각화 하는 일부터 먼저 실천해봐야겠어요. 그런 다음 저와 주위 환경을 바꿀수 있도록 마음속의 안좋은 생각들을 떨쳐보려야죠. '내 생각이 내 인생을 방해해왔다' 라는 말이 나오는데 정말로 내 인생의 방해자는 스스로 인것같다는 생각도 많이 해왔었거든요. 괜히 겁먹고 스스로 안될 이유를 갖다 대기도 하구요. 이책을 읽으면 많은 것을 깨닫기도 하고 공감 하기도 하고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