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필잡고 한글 만4세 - 전5권 ㅣ 연필잡고 한글 38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연필잡고 시리즈를 만2세용부터 차근차근 시작했었죠. 처음엔 잘 따라했어요. 이책으로 ㄱ,ㄴ,ㄷ,ㄹ까지 전부 배우고 가나다라도 이책으로 다 배웠으니까요. 중간중간 재미있는 동화도 나오고 동시도 나오고 그러면서 문제도 풀고 그래서인지 아이가 별로 지치지 않고 하더라구요.요즘 이런 식으로 가르치는 추세가 아니라고는 하지만 저희 어릴 땐 다 이렇게 했으니 책도 마음에 들고 가격도 저렴하고 게다가 아이가 좋아했거든요. 놀다가도 이책을 갖다놓고 공부할래? 하고 물으면 언제나 쫓아왔으니 정말 효과 좋았죠.
가나다라까지는 좋았는데 만4세부터는 조금 어려워요. 가,거,고,구,그,기 이런 식으로 ㄱ에 관해 단어가 나오면서 쓰는 것도 있거든요. 그냥 외우라고 해도 헷갈릴텐데 쓰라고까지 하니 좀 싫어해요. 우리 아이는 쓰는 것을 싫어하는 편이었거든요. 평소에 제가 종이에 단어를 써붙이고 외우라고 하면 금방 외우지만 써보라고 하면 싫다고 난리였어요. 그런데 이책에 쓰는게 나오니 도망갈려고 해요.각 글자마다 외울 수 있게 거기에 해당하는 단어와 그림,간단한 문제가 나와 있는데 정말로 간단하게 나와있고 쓰는게 중점이죠.
그래서 이책은 속도를 아주 천천히 해야했어요. 평소엔 책 한권이 하루 이틀이면 뚝딱이었는데 한꺼번에 다 사놓고 저걸 언제 다 가르치나 하고 잇습니다. 하지만 이책을 산 것은 후회하지 않아요. 이가격에 이정도의 질은 흔치않거든요. 흔치 않은 정도가 아니라 찾기 힘듭니다.이런 종류의 책이 많이 나왔으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