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테 동생이 생겼어요! 아기 호랑이 시리즈 1
줄리 사이키즈 글, 팀 원즈 그림, 최종수 옮김 / 문학동네 / 1999년 9월
평점 :
품절


아기 호랑이는 동생이 아주 싫은가봐요.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동생때문에 엄마, 아빠의 사랑을 뺏길까봐 그런가봐요. 그런데다가 친구들의 동생을 보면 친구들은 동생을 예뻐하고 돌봐주지만 아기 호랑이가 보긴 모두 지저분하고 못생긴 그런 존재일 뿐이죠. 하지만 자기 동생을 보고 마음이 바뀌네요. 자기와 똑닮은 모습에 한눈에 반했나봐요.

아마 어른들이 자기와 닮은 어떤 아이를 좋아하는 마음이 아이도 똑같은가봐요 어른들도 남의 아이를 보면 정말 못생겼다 하는 마음이 드는 아이도 그 부모들이 예뻐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고슴도치도 자기새끼는 예쁘다더니...하잖아요. 아마 아이들도 그런 심리가 있나봐요. 자기 동생이고 자기와 닮은 모습을 하고있으니 마냥 싫어하는 아기호랑이도 한눈에 반해서 또 다른 동생을 기대하고 있으니까요.

요즘 동생이 없는 아이들이 많아 저희 때와는 많이 틀린거같아요. 저희땐 동생이 있은게 당연한 일이었는데 요즘 아이는 동생이 없는 아이를 부러워하잖아요. 물론 동생이 귀찮고 싫을 때도 있겠지만 그래도 동생이 조금만 크면 좋은 점이 더 많아질텐데 아직 어려서 그런것은 잘 모르는것같아요. 저희 아이도 동생이란 존재를 그저 귀찮은 존재쯤으로 여기고 동생이 있으면 어떻겠냐고 물으면 즉각 '싫어'하거든요. 앞으로 동생이 태어날 예정인 집은 큰 아이에게 이책을 읽어주면 좋을거같아요. 형,오빠로서의 자세를 잘 가르쳐주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