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오히라 노부타카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MBTI검사를 한 적이 있어요. 잇티제 ISTJ-T가 나왔습니다. 20여년 전에는 INFJ가 나왔던 것 같은데...

무튼 잇티제 유형은 목표 지향적이라고 합니다. 성취하기를 원하며, 스스로 밀어붙이고 개선하는 결단력과 자신이 맡은 책임에 대해서는 완수하려고 한다네요. 그런가? 나름 성실하려고 노력은 합니다만... 스스로 타협하기도 하고

그리 완벽주의자는 아닌 것 같아요.

불성실하고 게으른 사람을 싫어한다고 하는데 저 또한 불성실하거나 게으르진 않을까 생각해 봤어요. 내로남불이 되면 안돼잖아요. 그래서 미루지 않고 바로 실행하는 사람의 37가지 행동 패턴,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를 읽게 되었습니다.

 

우선 먼저 꿈이나 목표는 있지만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행동을 시작하지 않고 성과만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헉, 뜨끔합니다. 일단 움직여 보지도 않고 기대만 바라고 있으니... 될 리가 없죠. 헉, 벌써 2022년도 1분기가 지났어요. 아직 시도조차 못 한 것 같은데...

"아~ 왜 안되는 거야.", "그때 행동했다면 좋았을 텐데." 후회 섞인 짜증을 내곤 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읽은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에서는 누구에게나 행동 스위치는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행동 스위치를 키지 못하냐구요? 의지의 문제? 의욕이 없어서? 성격? 모두 아닙니다. 바로 당신의 뇌입니다. 사실 우리의 뇌는 엄청난 귀차니스트로 귀찮아 하는 뇌를 움직일 마음이 생기도록 만들 수만 있으면 바로 행동하는 스위치를 ON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행동력의 근원이 되는 도파민을 분비하는 측좌핵이 관건이네요.

오호~호기심이 동합니다.

 

크게 5파트로 나누어 바로 실행하는 37가지 패턴을 설명하고 있어요. 1부에서는 행동의 시작 속도를 높이는 방법을, 2부에서는 행동브레이크를 제거하여 집중력이 계속되게 하는 방법,3장에서는 감정에 좌우되지 않고 행동 마인드를 갖추는 방법을, 4부에서는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마지막으로 꿈과 목표를 향해 한 걸을 내딛는 행동사고를 익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읽으면서 동기부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7가지 패턴들을 익혀 더이상 미루지 않고 행동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도 원하는 목표를 꼭 성취하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읽으시고 원하는 바를 이루시길 기원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