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원리 - 돈과 운을 부르는 5가지 인생 전략
막스 귄터 지음, 홍보람 옮김 / 프롬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너무 운이 없어. 또는 이번 생은 망했어 등 한탄하며 한번쯤 뱉어 봤던 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위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왜 그 사람들은 운이 따라 다닐까, 과연 운을 타고 난 것일까, 어떻게 해야 좋은 운을 만날 수 있을까하며 부러워하였습니다.

과연 도대체 운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행운과 불운의 차이는 어디에서 기인하는 것일까요?


<운의 원리> 저자인 막스 귄터는 운을 '우리 삶에 영향을 주지만,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 처럼 보이는 사건들'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운에 관한 과학적 이론에서 부터 숫자, 신, 부적과 별자리 등 오컬트와 신비주의적 접근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운을 통제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는 저자가 20년 이상 1,000여명을 인터뷰하며 내린 결론으로, 운 좋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5가지 삶의 태도, 즉 ‘운을 부르는 5가지 전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5가지 전략이란 거미줄구조, 직감능력, 용감함, 톱니효과, 비관주의입니다. 좋은 운은 그저 주어진 것이 아니라 노력에 의해서 플러스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5가지의 삶의 태도를 체득하여 저도 좋은 운을 만나고 나쁜 운을 피해야 겠습니다. 운이 없다, 또는 남의 탓이다 할 게 아니라 행운이란 행운을 내 것으로 만들어야 겠습니다. 그리고 주위에도 퍼트려 행복한 사람이 많아졌으면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