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하니 미스터리 월드 투어 3 : 중국 - 세계역사문화 학습만화 보니하니 미스터리 월드 투어 3
김정욱 지음, 김기수 그림 / EBS BOOKS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학습 만화를 접해봤다.

그것도 중국편이라 꽤나 관심이 갔다.

어른이 되고 난 후, 이런 학습만화는 잘 접하질 않았으니..

괜스레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


예전엔 뚱딴지 명심보감' 위주로 학습만화를 참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는데.

요샌 EBS 에서도 이런식으로 잘 나오는구나~ 라고 느끼며.









자금성에 강시가 산다- 예전에 강시이야기를 다룬 중국 영화를 본 적이 있는데, 갑자기 그게 생각났다. 어렸을 땐 강시가 꽤나 유명했었는데, 요새 아이들은 강시를 알까 모르겠다. 이때부터 깨나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이어졌다.




실크로드에서 길을 잃다- 실크로드는 예전 '서안' 에 대해서 공부 좀 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서역과 무역의 길로 자리매김이 된 길이다. 어린이들에게는 '실크로드' 라는 말이 뭐하는 곳인지, 낯설기도 하겠지만 이 책을 보고 잘 알게 될 수 있을 것이다.




소림사의 혈투- 소림사는 유명한 절이라 영화의 한 장면으로도 많이 출연하는 곳이다. 나도 가본적이 없기 때문에 직접 가보고 싶다. 소림사는 河南省郑州市 하남성 정주시에 위치해 있으며,  (国家5A级景区)국가 5개 A 급의 풍경구이다.

소림사를 말하고 매체로만 접했지, 이렇게 직접 찾아본적이 없어서 새롭다. 이 책을 보고 중국에 대해 배워 관심 있는 사람은 나중에 여행을 가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진시황릉을 지켜라- 진시황릉도 '서안'에 위치해있는데, 진나라는 최초 통일 국가이지만 15년밖에 유지가 안되었다. 하지만 수많은 문화유적을 낳았으며, 인물도 탄생한 진나라. 처음으로 왕의 호칭을 '황제' '황' 이라 칭한 나라. 정말 대단한 나라다. 솔직히 책에서 병마용 그림이 너무 실물로 접한 것 같아 생동감이 있었다.




기억에 잘 남는 장면을 위주로 하였는데,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어린이는아니지만, 시간가는 줄 모르고 뚝딱 봤다.

중국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혹은 역사 공부가 따분하다고 느끼는 사람에겐 엄청 추천한다.

역사와 문화 범위를 딱딱 중요한 것 토대로 배울 수 있으며, 그림도 정말 잘 그렸기 때문에 눈에 일목요연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학습만화  # 보니하니미스터리월드투어중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