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1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예쁜책을 선물로 받았다. 게다가 책까지 엄청 깔끔한 상태여서 기분이 좋았다.

 

 

 

기대를 어느 정도 하고 펼쳐 본 바로는. 기대를 더 했더라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꽉 찬 내용.

 

 

 

평소 사극을 엄청 좋아하는 나는, 옛날 사극까지 다운받아 볼 정도로 광팬이다. 근데 이번엔 중국 사극이네? 이것 역시 전문분야나 다름없다.

일생의 반 정도를 중국과 함께 한 나로서는 반갑다 못해 전공분야에 대한 지식을 뿜뿜 하고 싶다.

 

 

이 책을 접하기 몇 달 전, 중국내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던!!! 화제의 드라마. <연희공략>의 전편을 이미 끝낸 바, 계속 중국 사극에 대한 애착(?)이 내 안에 박혀 있었는데, 이젠 그 느낌을 책으로 접하다니. 운명이라 여겼다.

 

 

 

잠중록은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을 놓치 않고 봐야 한다. 집중을 요하는 내용이다. 주인공 황재하는 가족이 몰살을 당했는데 본인이 가족을 살해한 혐의로 누명을 쓴다. 이서백은 황재하의 보호자(?)가 되어 서로 협조하에 상부상조한다.

 

 

 

처음엔 그저 막연한 연애소설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명탐정 코난 뺨치는 수준의 추리 소설이다. 그러다보니, 인물이 잘생기고, 어여쁘고, 비파를 잘타는 둥 이것을 떠나 오늘은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 또 어떤 신출귀몰한 범인인지, 이 범죄를 어떻게 풀어나가는지에 초점을 맞춰 읽어야 한다.

 

 

 

중국 소설은 각양각색의 인물이 너무나 많이 출몰하는지라, 인물 구별을 잘해야 한다. 나 또한 황재하랬다가 양숭고랬다가 이서백이랬다가 기왕이랬다가 하는 인물 호칭이 엄청 헷갈려 '주요 등장인물' 페이지를 소설 보는 내내 왔다갔다 했다... 걱정마라. 소설 절반도 보기전에 이미 외웠을테니까.

 

 

 

학창시절, 엄청난 양의 N세대 연애소설(인터넷 소설)을 읽었지만, 이렇게 궁중내에서의 일어나는 일을 다루는 소설은 읽은 적이 없다. 그래서 더욱 반갑다고나 할까. 게다가 중문학을 전공한 나로서는, 정말 좋았던 점은, 중국 특유의 느낌을 전해져 오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시를 읊는 다던지. 비파나 아쟁, 얼후 따위의 악기를 연주한다던지 말이다.

 

 

 

학부때 가장 좋아했던 시인은 왕유王维 였고, 좋아했던 시는 고적高适 의 별동대别董大 였는데 ... 이 책에서 언급이 되어서 좋았다. 평소 중국 문학에 관심이 없거나, 몰랐던 이들 또한 이 책을 보면 조금이나마 중국 특유의 풍채를 느낄 수 있으니 ...!!! 정말 추천하는 책이다.

 

 

 

 

 

 

우리나라에서 2016년에 방영했었던 <구르미 그린 달빛>이 계속 겹쳐 보이는건... 나만의 착각은 아니겠지? 근데 원래 이런 내용이 재밌는 얘기다. 여장남자, 그에 얽힌 스토리. 누구나 빠져드는 이야기랄까.

 

 

 

캐릭터 중 가장 재밌다고 느낀 캐릭터는 역시나 주자진이다. 그렇게 뛰어난 집안의 도령인데, 학문에는 관심없고 오직 관심있는게 황재하랑 시체검시 뿐이라니. 그 당시에 시체검시관이라는 직업이 뚜렷하게 있었나? 라는 의문이 들었다. 없으니까 주자진이 유명하니 주자진보고 매번 의뢰를 한 것인가. 왜 이 잘생기고 잘난집안의 도령은 관심있는게 무서운 것 뿐일까. 괴상한 캐릭터일세.

 

 

 

내용 특성상 답답했던 점이라면... 뚜렷하게 알려주지 않는거 랄까. 무엇을 말해도, 둥그스럼하게 얘기해줘서 읽는사람 애간장을 태운다. .. 언제까지 기다리란 말이야 ..

 

 

 

내가 본 것은 겨우 1권 뿐이지만, 2~4권까지는 언제 다 볼수 있을까. 1권의 흐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얼른 봐야겠다고 다짐한 나였다. 아마 여러분들도 그럴걸.

 

 

 

중국내에서도 인기 가득이다. (궁금해서 검색해봤다 ^^) 중국인들도 로맨스(?)와는 원래 거리가 먼...영화나 소설이 등장하는데.. (보통 거의다 무협물? 판타지물? 이 강해서..) 중국인들도 반할정도면... 14억 인구가 반했는데.. 우리나라 인구정도야...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을 것을 기대해본다!!!

 

 

 

 

단순하게 말하자면 정말 재밌으니 반드시 보길 바란다. 추천한다!!! 캐릭터들이 다들 너무나 매력적이다.

 

 

 

 

 

 

 

 

이 책은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정말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