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에 끝내는 일본어 첫걸음 - 왕초보를 위한 쉽고 빠른 입문서 한 번에 끝내는 일본어
정복임 외 지음 / ECKBOOKS(이씨케이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본어는 초등학교 6학년 여름방학때, 친구가 방학때 우리 같이 일본어를 공부해보자! 라는 원대한 목표를 꿈꾸며, 꽤 괜찮은 생각이다라고 여기며 혼자 서점에 찾아간적이 있다. 그땐 이렇게 컬러풀하게 아기자기한 서적도 몇 없었기 때문에, 당시에 책을 한번 훑어 본 뒤, 그나마 좀 쉬워 보이는 것을 택했다. 거의 빨간색과 검정색으로 이루어진 일본어 독학 책이었는데, 테이프가 없어서 듣기도 무리였거니와 책 자체가 별로 예쁘지도 않았다. 초등학생이었던 난, 비즈니스상에서나 쓰는 표현을 공부하여서 그런건지, 별로 흥미를 느끼지 못하였다.

 

헌데 이 책은, 진홍색이 날 반겨주고 있다.

표지를 보자면 일본느낌 물씬 나는, 정말 예쁘다. 과연 한번에 끝낼 수 있을까? 초등학생 때부터 일본어에 대한 한이 많은 난 잔뜩 기대감을 품고 펼쳤다.

 

 

 

 

 

 

 

 

와우. 쓰기 연습을 할 수 있게 쓰기장도 준비 해두었다.

이렇게 히라가나와 가타가나 양분화 시켜서 보기도 편리하고 쓰기도 쉽다.

 

 

 

 

 

 

공동저자가 4명이나. 흔치 않다!!!

전부 고명하신 교수님들로 구성되어 집필한 책. 믿음이 간다.

진짜 혼자 독학해도 잘할것만 같은 느낌 ㅎㅎ

 

 

 

 

 

 

 

구성도 무지개떡마냥 컬러풀해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다!!

 

 

 

 

 

 

 

, 회화부분이다.

솔직히 일본어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 히라가나 정도는 읽을 수 있지 않나? 접할 기회가 많았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만 체크체크!!

 

 

 

 

 

 

일본어는 우리나라와 어순이 같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문장을 익힐 수 있다.

 

 

 

 

 

 

말하기 연습부분. 보기를 보고, A,B가 하는 말이 무엇인지 파악한 다음, 밑부분을 채우면 그만이다. 정말 쉽다.

 

 

 

 

 

 

또 그림을 보고, 알맞게 쓰면 된다. 친절하게 단어까지 나와있다.

 

 

 

모르는 단어 발견!! 솔직히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문장 이해하고, 문제 푸는덴 아무 지장 없다.

 

 

듣기 부분!!! 듣기 한번 들었다고 못알아 듣겠으면 여러번 들으면 된다. 듣기도 성우의 발음이 정말 좋아서 한번에 들어도 착 알겠더라.

 

     

 

난 솔직히 한자를 쓰는게 더 편하기 때문에 (일본어는 쓰기 연습을 좀 해야할듯하다. 쓸때마다 좀 엇나가는 느낌?) 그냥 한자로 압축하여 쓰는걸 택했다.

 

 

 

여러나라의 국기가 나와있다. 다른 일본어책에서는, 한국어발음도 적어놨다. 하지만 이것은 답답하면 본인이 스스로 찾아서 자기것으로 만들어라! 라는 취지하에 집필된 것 같은 느낌? 어쨌든 발음이 생각안나면 계속 오십음도표를 뒤지다 보니, 혼자서 공부를 잘 하게 되더라.

 

 

 

 

 

숫자는 참 재밌다. 시간 말하기는 재미있다~~

이 부분은 모르는 단어가 좀 많아서 표시해두었다. 해석본이 문장 바로 밑에 쓰여있지 않고, 옆에 쓰여있기 때문에 바로 보지 않고 해석을 유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면 혼자해도 해석이 바로바로 된다!!!

 

 

 

 

 

 

 

 

 

역시나 한자를 이용하면 짧게 쓸 수 있는 장점!!! 밑에 모르는 단어와 뜻까지 나오니 참조하며 보면된다!!!

 

 

 

 

 

 

난 책을 보자마자 바로 MP3를 다운받았다!! 아무래도 나 혼자하려니 벅찬것도 있고, 일본사람의 목소리, 말투를 계속해서 들으면 자연스러운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기 때문에 MP3를 수시로 듣는편이다.

 

 

 

ECK출판사에서 세계 여러나라언어의 책이 출판이 되었는데, 거의 다 인터넷 강의가 있다. 그래서 일본어첫걸음도 사실 인터넷강의를 듣고 싶었으나 아직 나오지 않아서 못들었다. .. 인강이 출시되면 바로 들으리라 !!! 결심했다. 아무래도 선생님과 함께 하면 더 잘 알지 않을까? ^^

 

 

 

중학교 1학년때 방과후 수업때도 일본어를 신청했건만, 항상 일본어는 방치상태다. 또 전공도 일어일문이 아니기에 평소 일본어를 쓸 일이 없고, 일본친구가 있어도 중국어로 소통하기 때문에 일본어의 필요성을 그다지 느끼지 못했지만, 그래도 평생 한이 되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일본어를 공부해서 좋았고!!! 계속해서 일본어의 끈을 놓지 않을것이다!!!

 

 

이 책은, 혼자 하기에도 정말 가볍고 나처럼 일본어를 했다안했다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다. 그런거 말이다. 히라가나는 하는데, 가타가나와 한자가 부족하여 일본어 제자리 걸음인 사람말이다... 그게 나같은 사람인데, 앞부분은 적당히 쉽고, 뒷부분은 적당히 어렵다.

 

원래 외국어란 것이, 너무 쉽기만 해서도 안되고, 또 너무 어렵기만 해서도 안된다.

왜냐? 쉽기만 하면 그 쉬운 틀안에서만 할 줄 알고(제자리걸음) 어렵기만 하면 도저히 할 엄두가 나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어려워야 할 욕구 및 욕망이 생긴다 (넘쳐나진다!!!)

 

하루빨리 인강 제작이 완성되어 그저 열심히 일본어를 배우고 싶은 마음뿐이다!!!

 

 

-이 도서는 ECK출판사에서 선물해 주신 것으로, 덕분에 정말 좋은 일본어 공부가 되었습니다. (재미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앞으로도 일본어를 틈틈이 열심히 공부하려고 합니다. 저의 일본어 지식을 일깨워준 ECK출판사에게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