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재즈 좋아해 - 만화로 입덕하는 재즈의 세계
고토 마사히로 지음, 아스카 사치코 그림, 서슬기 옮김 / 날(도서출판)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악 듣는 걸 좋아한다. 특별히 좋아하는 장르가 있는지 모르겠다. 그저 듣는다는 표현이 맞는 거 같다. 가요, 팝, 클래식, 국악, 그리고 재즈까지. 그저 들리는 대로 듣는 편이다. 귀에 듣기 좋은 멜로디나 리듬이 있는 음악을 좋아한다. 뭔가 알고 듣는 건 아니다. 그렇다고 음악에 대해서 뭔가 알고 싶어서 음악 관련된 책들을 보는 것도 아니다. 그저 내가 알지 못하는 좋은 음악들을 찾기 위해서 관련 책을 보는 것이다.


  이 책은 예전에 본 남무성 작가님의 책과 닮아 있다. <Jazz it Up> 책을 재밌게 읽었다. 좋은 앨범들도 많이 알게 되었다. 만화 형식이고, 중간 중간 만나게 되는 작가님의 소소한 유머도 좋았다. 이 책도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고, Jazz에 대한 이야기를 설명하고 있다. 여러모로 남무성 작가님의 책과 비교할 될 수밖에 없다. 개인적으로는 남무성 작가님의 책을 더 추천할 것 같다.


  우선 이 책은 가볍게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얇다. 다만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만화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중간 중간 서술식으로 다양한 설명들을 추가하고 있는데, 이 부분이 다소 흐름을 끊는 듯한 느낌이다. 만화로 전반적인 흐름을 끌고 가는데, 난데없이 서술식으로 설명을 끼워 넣어 전체적인 흐름이 방해되는 것 같다. 전반적으로 지루한 느낌을 받는 것은 아마도 이런 부분에서 인것 같다. 


  그래도 소개되는 앨범들이 전반적으로 내 취향과 맞는다. 남무성 작가님의 책에서 소개되는 앨범들과 겹치는 앨범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앨범들도 많았다. 특히 Kamasi Washington이 자주 등장하는데, 추천하는 앨범인 <Heaven and Earth>는 꼭 한 번 들어봐도 좋을 것 같다. 이 외에도 소개한 앨범들을 천천히 들어 보는 중이다. 그리고 좋은 앨범들은 구매 목록에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