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 뷰 웹소설 비밀코드 - 만년 무료 연재도 100일 안에 유료 연재로 이끄는 웹소설 실전 작법서
진문 지음 / 블랙피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소설 시장이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2013년 웹 소설 시장의 규모는 100억 정도였지만 2018년은 4000억대가 되었다고 해요. 가까이 있는 지인 작가분들만 해도, 작년에 작지만 집을 마련하신 분도 있어요. 약 20년 넘게 글을 썼는데요. 이제 저작권료도 제대로 들어오고 글이 돈으로 바뀌니 더 재미있고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거 같아서 참 좋습니다.


저도 어젯밤 잠자기 전 리디북스에서 1시간 정도 달달한 로맨스 판타지를 보고 잤어요. 아직 기다무만 주로 훝고 있지만, 사이트에서 매일 주는 100원 포인트로 연재작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커피 값 생각하면 한달에 만원정도 결재하는 것은 즐거움에 비해 부담도 되지 않겟다 란 생각도 합니다.

요즘 웹소설 작가 지망생도 엄청나게 많아졌구요, 작법 관련책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저는 머릿속에서 막 이야기가 퐁퐁퐁퐁 나오는 스타일은 아니어서, 과연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는 어떻게 쓰는지 궁금해서 작법책을 가끔씩 봐요. ㅎㅎㅎㅎ


웹소설 쓰는 법 & 감상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밀리언 뷰 웹소설 비밀코드는 유료연재로 연결되는 여러가지 비법을 알려주는 실전 작 법서입니다. 실전 노트도 같이 제공되기에 글을 써 보는 연습을 할 때도 도움이 된답니다.

이 책은

1. 웹소설이 도대체 뭔지 : 순문학과는 어떻게 다른 것인지, 이것은 사업임을 확실하게 각인시키고 시작합니다. 저는 요즘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절절한 순문학은 좀 피곤합니다. 달콤달콤 편안한 책이 좋아요.


과연 웹소설 작가는 얼마나 벌까요?(비슷한 의문으로 유튜버는 얼마나 벌까?가 있겠네요) 그리고 수익구조는 어떻게 될까요?

우리가 즐겨보는 리디북스니 카카오페이지, 네이버시리즈, 문피아, 조아라는 어떻게 다른지 초심자를 위한 차곡 차곡 안내도 되어 있습니다.저는 주로 리디북스에서 보는데요. 여긴 이미 에이전시가 붙은 작가들의 작품이 있는 곳이고 문피아와 조아라가 신인 작가들의 데뷔장소라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2. 작법 부분으로 가보면 : 이 책은 여러가지 장르에 맞춰서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 차곡차곡 기술해 주고 있습니다. 흔히 무협지 작가는 무협지 이야기만 하는데요. 이 책의 경우 남성향, 판타지 등등 장르에 맞춘 설명이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여러가지 코드(회귀, 빙의 등등)에 대한 설명을 보고, 소설을 읽으니 작가의 의도를 살짝 엿볼 수 있는 거 같아서 좋기도 하네요.

3.글을 써 봅시다. : 주인공과 히로인은 어떻게 설정하는지, 그리고 하얀 백지는 어떻게 메꿔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서술법, 그리고 연출법과 절단 신공에 대한 정보가 있네요.

저는 로맨스 환타지를 주로 보니까 그쪽 부분만 우선 찾아서 읽어 보았어요. 로맨스의 경우는 주인공이 두명이라는 특징이 있답니다. 남주와 여주..오호 그렇군요.

남주는 완벽해야 하는데 뭔가 하나의 결핍 정도 있어야 하고, 여주가 그걸 메꿔주면 된답니다. 여주는 허당인 스토리도 있지만 걸크러쉬인 이야기도 많다고 하네요.


결국은 캐쉬 충전했습니다. 이런..ㅎ


ㅎㅎ

글을 읽어갈수록 음...나는 작가보다는 독자가 어울린다는 생각을 합니다. 뭔가를 알게되니 읽는 맛이 더있는 것이 아 결국 어제 캐쉬충전을 해 버렸다는..

이렇게 웹소설 시장이 커지는데 저도 모르게 일조해 버렸네요.


*블랙피쉬 출판사에서 보내주신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

#협찬 #밀리언뷰소설비밀코드 #진문 #웹소설 #진문작가 #웹소설작법서 #책추천 #웹소설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