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를 기울이면 1
곤도 요시후미 지음, 미야자키 하야오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1998년 9월
평점 :
절판
95년작 귀를 기울이면, 국내에서는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을 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원작은 히이라기 아오미의 작품이다. (콘도 요시후미가 감독을 맡고 미야자키 하야오가 제작)
독서광이며 장래에 소설가가 되는 것을 꿈꾸는 평범한 여중생인 츠키시마 시즈크 (月島 雩 : つきしま しずく)와 시즈크가 다니는 학교의 학생이며 바이올린 최고의 바이올린 제작자를 꿈꾸는 아마사와 세이지 (天澤聖司 : あまさわ せいじ)의 이야기..
가장 인상적인 장면은, 시즈크가 세이지에게 바이올린을 켜달라고 부탁하자 세이지가 장난스레 존 덴버의 'Take me home country roads' 켜면서 시즈크에게 노래를 부르게 하자, 얼굴이 빨개진 시즈크가 자신이 만든 가사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다. 존 덴버의 'Take me home country roads'가 귀에 익은 나로서는 시즈크의 개사된 'Take me home country roads' 가 처음엔 부자연스럽게 들리기도 했지만, 작품 끝에 가서는 귀에 익은 멜로디 때문인지..... '귀를 기울이면'과 잘 어울리는 주제곡이라고 생각하게끔 되었다. 이 작품도 애니메이션으로 꼭 봐야할 작품이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