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식 영어 뉘앙스 도감 - 읽지 않아도 이해 쏙쏙!
코알라학교장 지음 / 더북에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하면서 어렵게 느껴지는 것 중 하나가 단어의 미묘한 차이예요.

수많은 단어를 하나씩 공부하면 이런 미묘한 차이를 익히는 게 어려울 텐데~

"코알라식" 공부는 읽지 않아도 이해가 쏙쏙되요~~~!!^^



"present"와 "gift"는 많은 사람들이 "선물"이라는 뜻으로 알고 있는 단어예요.

원어민이 선물을 표현할 때 이 둘을 어떻게 표현하여 사용하는지 귀여운 코알라와 예문을 통해 배울 수 있어요.

present는 개인적이고 격식을 차리지 않은 선물로 생일선물과 크리스마스 선물에 사용을 하고,

gift는 공식적이고 격식을 차린 선물로 연말 선물이나 결혼 선물에 사용을 할 수 있어요.

두 단어의 차이를 알고 나니 상황에 맞게 단어를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책제목 앞에 "읽지 않아도 이해 쏙쏙!'이라는 수식어가 붙어있어요.

believe와 trust의 차이를 윤각선과 화살표로 읽기 전에 이해할 수 있게 표현이 되어 있어요~~!!

귀여운 캐릭터 코알라 '코아탄'과 캥거루 '루탄'과 함께 라서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이야기 내용을 믿을 때는 'believe'를 그 사람 자체를 믿을 때는 'trust'를 사용해요.

품사별로 단어정리가 되어 있는데~ 품사에서 필요한 내용들이 한 눈에 정리되어서 이 책이 더 마음에 들어요.

명사에서는 '항상 복수형으로 쓰이는 명사', '불가산 명사' 등의 내용이 보기쉽게 정리가 되어있고,

동사에서는 '우리말로 직역하면 틀리는 영어 동사', '한국인이 잘 틀리는 6가지 영어 표현' 등을 배울 수 있어요.

부사에서는 빈도, 확신의 정도, 긴급한 정도, 정도, 거리, 순서를 나타내는 부사를 표를 통해 익힐 수 있어요.

알 것같은데...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는 상태였는데~ 단어들의 차이를 명확하게 알게 되었어요.

필요할 때 적절히 잘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과 함께 하면서 영어에 대한 흥미가 높아졌어요.

영어에 대한 표현력이 향상될 거란 기대가 되네요.

영어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한 아이들,

영어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

영어 단어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일반인들... 모든 연령대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